길이 94m, 폭 24m 규모의 이번 해양특수선은 STX OSV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AH 12’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쇄빙 기능을 갖춰 극지방에서 다목적 운항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STX OSV는 루마니아 조선소에서 선체 부분을 건조한 뒤 노르웨이 조선소에서 후반 작업을 진행해 2013년 인도할 계획입니다.
아이스맨社는 해운 에너지 중심의 기업 투자서비스를 제공하는 파렌토 프로젝트 파이낸스社에 의해 설립된 노르웨이 투자회사입니다.
한편 해양특수선은 유전개발 및 탐사작업을 위한 특수업무를 수행하는 선박으로 유전개발 플랫폼에 관련된 제반 설비 및 인력 등을 수송하는 PSV, 유전개발 플랫폼을 운반 및 고정 시키는 AHTS, 해저건설작업선박을 통칭하는 OSCV로 분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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