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라인 위한 사각턱 수술, 수술 시 고려할 사항은?

입력 2012-04-17 10:58   수정 2012-04-17 10:57

◈ V라인 위한 사각턱 수술, 수술 시 고려할 사항은?

작고 갸름한 얼굴이 또 하나의 미의 기준이 되고 있다. 이와 같은 V라인 얼굴형은 이목구비를 더욱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모자, 안경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 또한 잘 소화할 수 있게 하는 얼굴형이다.

사각턱처럼 발달된 턱 선을 가졌다면 남자 같은 강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이처럼 얼굴형을 결정짓는 턱 선은 말을 할 때 상대에게 정면으로 노출되어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주요한 부위다. 때문에 사각턱과 같은 각진 얼굴을 개선하고자 최근 사각턱 보톡스, 귀뒤사각턱, 고주파 사각턱 등과 같은 사각턱수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사각턱수술과 같은 얼굴뼈를 다루는 수술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이와 같은 안면윤곽수술은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중심으로 전문화된 의술과 의료시스템이 수술의 만족도를 높이는 핵심이기 때문이다.

또한 사람마다 얼굴형이 따르기 때문에 자신의 상태를 고려하여 적합한 수술법으로 시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타고난 골격 자체인 사각턱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한다면, 얼굴뼈를 개선해주는 ‘V라인 사각턱수술’이 효과적이다.

‘V라인 사각턱수술’은 각지고 발달된 사각턱의 얼굴뼈를 부드럽게 교정, 개선하는 사각턱성형으로, 얼굴을 작고 동안의 이미지로 만들어줘 사각턱의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V라인 사각턱수술’은 사각턱 수술에 턱 끝의 넓이를 축소시켜 주는 수술을 추가한 방법으로, 양 옆의 각진 턱을 깎아 내는 동시에 턱 끝을 V자 모양으로 날렵하게 다듬어 주는 수술법”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턱 끝까지 갸름한 느낌을 살릴 수 있어서 정면효과가 매우 높으며, 기존에 사각턱수술을 받았으나 턱 끝이 평평하여 날렵하지 못한 경우라면 ‘V라인 사각턱수술’로 재수술을 할 경우 효과가 높은 장점이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사각턱수술과 같은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할 때 병원선택에 있어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또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제세동기, 광삽관시스템, 호기 이산화탄소 측정시스템, 무정전 자가발전시스템이나 응급 카트 등의 안전시스템을 확보한 병원인지를 면밀히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서일범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