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올해 1분기 사상 최대의 순이익을 달성하며 깜짝 실적을 발표했다.
현대차는 26일 1분기 매출이 K-IFRS 연결기준으로 전년동기보다 10.6% 늘어난 20조1천649억원, 영업이익은 24.9% 증가한 2조2천826억원, 당기순이익은 30.6%나 급증한 2조4천515억원을 달성했다고 공개했다. 매출은 시장의 예상치에 다소 못미쳤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이를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였다. 영업이익률은 11.3%였다.
1분기 전세계 판매대수는 작년 1분기보다 16.7% 증가한 107만2천679대였다. 내수시장은 판매대수가 7.1% 감소한 반면 해외시장은 22% 증가해 성장세를 이끌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럽발 재정위기와 신흥국의 수요위축 우려 등으로 대내외적으로 불확실한 경영여건에도 `제값받기` 노력이 수익성 향상으로 이어졌다"면서 "현지전략 차종의 판매를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26일 1분기 매출이 K-IFRS 연결기준으로 전년동기보다 10.6% 늘어난 20조1천649억원, 영업이익은 24.9% 증가한 2조2천826억원, 당기순이익은 30.6%나 급증한 2조4천515억원을 달성했다고 공개했다. 매출은 시장의 예상치에 다소 못미쳤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이를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였다. 영업이익률은 11.3%였다.
1분기 전세계 판매대수는 작년 1분기보다 16.7% 증가한 107만2천679대였다. 내수시장은 판매대수가 7.1% 감소한 반면 해외시장은 22% 증가해 성장세를 이끌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럽발 재정위기와 신흥국의 수요위축 우려 등으로 대내외적으로 불확실한 경영여건에도 `제값받기` 노력이 수익성 향상으로 이어졌다"면서 "현지전략 차종의 판매를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