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의 자동차업체인 도요타의 올해 1분기(2011회계연도 4분기) 순이익이 5배나 급증했다.
도요타는 지난 1분기 순이익은 미국과 일본에서의 판매 호조로 1천210억엔을 기록해 전년 동기 254억엔과 비교해 5배 가까이 늘어났다. 애널리스트의 컨센서스는 순이익 1천129억엔으로 예상치를 웃도는 수준이었다. 매출은 5조7천30억엔으로 작년 동기의 4조6천420억엔과 비교해 2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배 이상 증가한 2천385억엔을 기록했다.
도요타는 2010년 미국 리콜사태와 작년 3월 대지진으로 생산이 차질을 빚으면서 실적이 악화됐지만 작년 하반기부터 6세대 캠리와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 새 모델을 출시하며 반격에 나서면서 시장점유율 회복에 시동을 걸었다.
도요타는 지난 1분기 순이익은 미국과 일본에서의 판매 호조로 1천210억엔을 기록해 전년 동기 254억엔과 비교해 5배 가까이 늘어났다. 애널리스트의 컨센서스는 순이익 1천129억엔으로 예상치를 웃도는 수준이었다. 매출은 5조7천30억엔으로 작년 동기의 4조6천420억엔과 비교해 2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배 이상 증가한 2천385억엔을 기록했다.
도요타는 2010년 미국 리콜사태와 작년 3월 대지진으로 생산이 차질을 빚으면서 실적이 악화됐지만 작년 하반기부터 6세대 캠리와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 새 모델을 출시하며 반격에 나서면서 시장점유율 회복에 시동을 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