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이색점포로 고객몰이

입력 2012-05-13 15:37   수정 2012-05-13 15:3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앵커>

천편일률적인 은행 지점에 조금 식상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렇다면 이런 지점에 한번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김동욱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일 오픈한 산업은행 이수지점.

높은 금리 외에도 무기가 하나 더 있습니다.

지점장을 포함한 직원 6명 모두가 여성으로 섬세한 서비스와 감성마케팅을 통해 두 달만에 900억원의 예금을 끌어모았습니다.

인터뷰> 산업은행 이수지점 직원들

"이수지점 원더풀!! 이수지점 원더풀!!"

젊은 이미지를 갈구하는 국민은행의 락스타존은 미래의 주요 고객인 대학생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금융업무 외에도 셀프카페와 세미나실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대학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졌습니다.

인터뷰> 고창효 KB락스타존 홍대점 대리

"학생들 사이에서도 락스타가 괜찮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근처 학생뿐만 아니라 인터넷 홈페이지를 보고 락스타가 없는 경기도 지역에서도 학생들이 찾아옵니다."

점점 더 스마트해지는 고객을 잡기 위한 은행들의 노력도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스마트지점은 형체가 없습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에서 화상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스마트기기가 있는 곳이라면 전국 어디든 그곳이 은행 지점입니다.

인터뷰> 신한은행 스마트금융센터 상담원

"펀드 보유고객의 수익률 현황과 추가입금, 그리고 판매시점 등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상담해드리고 있습니다."

커다랗고 깔끔한 터치스크린을 통해 고객들의 감성을 터치하는 곳도 있습니다.

씨티은행 스마트지점에서는 기존 ATM에서 가능하던 입·출금 서비스 외에도 통장 개설과 카드 신청 등을 혼자 할 수 있습니다.

또 대출 금리를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어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고 상환 계획도 짤 수 있습니다.

인터뷰> 한경혜 씨티은행 방배중앙지점장

"굉장히 재미있어 하세요. 복잡하지 않고 손끝 하나만으로 모든 금융의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어린 꼬마들부터 어른들까지 굉장히 관심 있게 보시고 계십니다."

점점 다양해지는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은행들도 자신만의 색깔을 입힌 독특한 지점을 통해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WOW-TV NEWS 김동욱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