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이 한경희생활과학에 소비자안전 주의보를 내리고 무상점검 등 안전조치를 하도록 권고했습니다.
24일 소비자원은 2009년부터 이달까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와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한경희생활과학 스팀청소기 관련 위해사례가 63건으로, 청소기 본체 누전 사례는 41건에 달해 안전에 문제점을 드러냈다고 밝혔습니다.
연도별로는 2009년에 10건, 2010년 15건, 지난해 7건이었고, 올해도 벌써 9건이 접수됐으며, 대부분 저수식 스팀청소기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오는 25일부터 자사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을 게재하고 2006년이후 제조된 HS-2000, 3000, 5000, 6000, 7000, 8000계열 모델 약 50만대의 누전 관련 안전점검 및 무상수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사진 = 한국소비자원 제공)
24일 소비자원은 2009년부터 이달까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와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한경희생활과학 스팀청소기 관련 위해사례가 63건으로, 청소기 본체 누전 사례는 41건에 달해 안전에 문제점을 드러냈다고 밝혔습니다.
연도별로는 2009년에 10건, 2010년 15건, 지난해 7건이었고, 올해도 벌써 9건이 접수됐으며, 대부분 저수식 스팀청소기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오는 25일부터 자사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을 게재하고 2006년이후 제조된 HS-2000, 3000, 5000, 6000, 7000, 8000계열 모델 약 50만대의 누전 관련 안전점검 및 무상수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사진 = 한국소비자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