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 문과 구분법 사진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이과 문과 구분법`이란 제목으로 사진 한 장이 개재됐습니다.
이 사진에는 `40-32÷2=?`란 문제가 출제돼 있습니다. 이에 초등학생은 `4!`란 답을 내놓았다. 이 초등학생 답에 대해서 이과 쪽은 `잘 알고 있네`라고 답한 반면, 문과 쪽은 `역시 잘 모르는구나`라고 답을 하고 있습니다.
출제된 문제는 계산하면 40-(32÷2)로 정답은 24. 얼핏보면 초등학생 답이 틀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4팩토리얼인 4!는 4×3×2×1로 24가 나오게 됩니다.
팩토리얼 개념을 알고 있는 이과생은 `잘 알고 있네`라고 답했지만, 반대로 팩토리얼의 개념을 모르는 문과생은 `역시 잘 모르는구나`라고 초등학생 답에 대답한 것입니다.
누리꾼들은 "예전에 수학공부하던 것 생각난다", "나도 몰랐는데", "역시 이과생은 달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이과 문과 구분법`이란 제목으로 사진 한 장이 개재됐습니다.
이 사진에는 `40-32÷2=?`란 문제가 출제돼 있습니다. 이에 초등학생은 `4!`란 답을 내놓았다. 이 초등학생 답에 대해서 이과 쪽은 `잘 알고 있네`라고 답한 반면, 문과 쪽은 `역시 잘 모르는구나`라고 답을 하고 있습니다.
출제된 문제는 계산하면 40-(32÷2)로 정답은 24. 얼핏보면 초등학생 답이 틀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4팩토리얼인 4!는 4×3×2×1로 24가 나오게 됩니다.
팩토리얼 개념을 알고 있는 이과생은 `잘 알고 있네`라고 답했지만, 반대로 팩토리얼의 개념을 모르는 문과생은 `역시 잘 모르는구나`라고 초등학생 답에 대답한 것입니다.
누리꾼들은 "예전에 수학공부하던 것 생각난다", "나도 몰랐는데", "역시 이과생은 달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