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이 농심에 대해 본격적인 실적 회복은 하반기부터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한국희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올 2분기는 시장점유율이 약 5%p 감소한데다 신제품 출시가 집중되면서 마케팅 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5% 가까이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 연구원은 "하지만 하반기에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경쟁사의 주력제품 가격 인상과 신제품 출시 속도 둔화 등을 고려해 영업이익 성장률이 지난해보다 47%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최근 국제 곡물 가격 급등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우려가 있지만, 농심은 대부분의 원재료를 국내에서 사들이고 있어 원가 변동 위험은 제한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국희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올 2분기는 시장점유율이 약 5%p 감소한데다 신제품 출시가 집중되면서 마케팅 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5% 가까이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 연구원은 "하지만 하반기에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경쟁사의 주력제품 가격 인상과 신제품 출시 속도 둔화 등을 고려해 영업이익 성장률이 지난해보다 47%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최근 국제 곡물 가격 급등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우려가 있지만, 농심은 대부분의 원재료를 국내에서 사들이고 있어 원가 변동 위험은 제한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