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유럽시장에서 선전하면서 BMW와 포드를 뛰어넘을 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지난 달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 판매 동향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7만 8천502대를 판매했습니다.
이는 유럽시장에서 5위를 차지한 포드 8만 5천465대와 6위인 BMW 8만 2천519대, 7위인 피아트-크라이슬러 7만9천927대에 이은 판매규모입니다.
유럽시장 판매 7위를 기록한 피아트-크라이슬러와는 1천425대, 6위인 BMW와는 4천17대에 불과한 격차입니다.
특히 유럽이 재정위기를 겪으면서 부진을 면치 못했던 BMW와 올 상반기 전체 판매에서는 0.1%p의 시장점유율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럽시장에서 현대차그룹의 성장율은 상반기 17.4%를 기록한 반면, BMW는 -0.5%, 피아트-크라이슬러는 -16.5%, 포드 -9.9%를 기록해 대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완성차업계는 현 추세라면 현대차그룹이 올해 말 BMW와 피아트-크라이슬러를 추월한 후 내년에는 포드를 따라잡을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입니다.
이렇게 될 경우 현대·기아차는 유럽시장에서 폭스바겐과 르노-닛산, PSA(푸조), GM에 이어 완성차업계 5위에 올라서게 됩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올해 초 현대차가 독일과 프랑스의 현지 딜러를 인수해 현지 법인화한 것과 더불어 유로 2012를 활용한 마케팅과 신형 i30·씨드의 판매 호조 등이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달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 판매 동향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7만 8천502대를 판매했습니다.
이는 유럽시장에서 5위를 차지한 포드 8만 5천465대와 6위인 BMW 8만 2천519대, 7위인 피아트-크라이슬러 7만9천927대에 이은 판매규모입니다.
유럽시장 판매 7위를 기록한 피아트-크라이슬러와는 1천425대, 6위인 BMW와는 4천17대에 불과한 격차입니다.
특히 유럽이 재정위기를 겪으면서 부진을 면치 못했던 BMW와 올 상반기 전체 판매에서는 0.1%p의 시장점유율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럽시장에서 현대차그룹의 성장율은 상반기 17.4%를 기록한 반면, BMW는 -0.5%, 피아트-크라이슬러는 -16.5%, 포드 -9.9%를 기록해 대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완성차업계는 현 추세라면 현대차그룹이 올해 말 BMW와 피아트-크라이슬러를 추월한 후 내년에는 포드를 따라잡을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입니다.
이렇게 될 경우 현대·기아차는 유럽시장에서 폭스바겐과 르노-닛산, PSA(푸조), GM에 이어 완성차업계 5위에 올라서게 됩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올해 초 현대차가 독일과 프랑스의 현지 딜러를 인수해 현지 법인화한 것과 더불어 유로 2012를 활용한 마케팅과 신형 i30·씨드의 판매 호조 등이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