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2015년 '글로벌 탑 5' 목표

입력 2012-08-24 16:3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앵커> 국내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인 블랙야크가 오는 2015년 글로벌 탑 5에 진입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을 국승한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물류센터를 오픈한 블랙야크. 지하 1층∼지상 4층 3만3천㎡(1만평 )규모로 국내 아웃도어 업체 중 가장 큰 블랙야크의 용인물류센터는 낱개품 자동분류(PAS: Piece Assorting System)와 반송 시스템을 도입해 보관, 분배, 포장, 출고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이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은 용인물류센터가 `글로벌 아웃도어 탑 5`로 가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인터뷰: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 물류는 단순히 물건을 보관하는 곳만이 아니라 글로벌 탑5로 가는 길목이다. 물류란 생산, 품질, 유통의 시스템이 잘 흘러줘야 하고 그래야 글로벌 브랜드가 된다. 용인물류센터는 글로벌 TOP5 로 가는 시발점이다.">

강회장은 입고에서 배달까지 24시간 이내 완료할 수 있는 자동화시스템을 갖추어 미국 유럽 중국 등지에도 신속하게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된 만큼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 지금까지 한국과 중국에서 자리를 잡았다. 내년부터 유럽에 진출한다. 터키, 프랑스, 스위스 등의 파트너가 와서 물류센터 오픈하며 유럽시장도 같이 오픈한다고 보면 된다. 2014년엔 미국대륙에 진출할 계획이다. ">

내년 초 창립 40주년을 맞게되는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은 앞으로 100년을 이어갈 브랜드, 전세계 아웃도어 매니아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시키겠다는 전략을 밝혔습니다.

<인터뷰: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 내년 2월 1일이 블랙야크 40주년이다. 지금까지 걸어온 40년, 앞으로 걸어갈 100년의 비전을 선포할 것이다. 앞으로 100년동안 이어갈 블랙야크는 전세계 아웃도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문화와 스토리를 만들어 낼 것이다.">

지난해 마운티아 등 3개 브랜드로 4천8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한 블랙야크 · 동진레저는 오는 2015년 매출 1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국승한 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