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에 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역시 10만원대 제품의 비중이 크게 늘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 31일부터 시작한 추석예약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10만원 미만대 선물세트 비중이 전체 판매액의 70%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보다 26% 늘어난 것으로 10만원대 미만 선물세트가 70%가 기록한 것은 올해가 처음입니다.
지난해 20만원대 선물세트가 10만원 미만 선물세트 판매보다 1% 포인트 앞섰던 것에 비해 올해는 20만원대 세트 판매율이 29%포인트 감소하고 10만원 미만 선물세트 비율이 크게 높아진 것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에 따라 지난해 대비 10만원 전후의 실속형 선물세트를 2배 가까이 늘려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 31일부터 시작한 추석예약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10만원 미만대 선물세트 비중이 전체 판매액의 70%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보다 26% 늘어난 것으로 10만원대 미만 선물세트가 70%가 기록한 것은 올해가 처음입니다.
지난해 20만원대 선물세트가 10만원 미만 선물세트 판매보다 1% 포인트 앞섰던 것에 비해 올해는 20만원대 세트 판매율이 29%포인트 감소하고 10만원 미만 선물세트 비율이 크게 높아진 것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에 따라 지난해 대비 10만원 전후의 실속형 선물세트를 2배 가까이 늘려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