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전국의 콜택시 전화번호가 하나로 통합됩니다.
20일 기획재정부와 국토해양부는 한국교통연구원이 전국택시 통합콜센터를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예산 20억원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단일번호로 통합하면 이용자는 회사별로 따로 전화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사업자는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단일번호로 전화하면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택시가 배차되므로 택시가 기다려야 하는 비용도 줄어듭니다. 정부는 대기영업비율이 70% 향상되면 연간 연료비는 14.1%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20일 기획재정부와 국토해양부는 한국교통연구원이 전국택시 통합콜센터를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예산 20억원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단일번호로 통합하면 이용자는 회사별로 따로 전화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사업자는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단일번호로 전화하면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택시가 배차되므로 택시가 기다려야 하는 비용도 줄어듭니다. 정부는 대기영업비율이 70% 향상되면 연간 연료비는 14.1%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