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게임 `애니팡`의 이용자가 2,000만명을 돌파했다.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 가까이,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3,000만명의 3명 중 2명은 애니팡을 한다는 의미다. 12일 애니팡 개발업체인 선데이토즈에 따르면 전날 기준으로 국내 다운로드 회수가 2,0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7월30일 출시 이후 단 74일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하루에 한번 이상 애니팡을 하는 이용자를 나타내는 일일 사용자 수와 순간 동시 접속자 수도 각각 1,000만명과 300만명에 이른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중국에서 인기몰이 중인 온라인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동시접속자 수가 300만~400만명 선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숫자"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애니팡이 전국민적인 인기를 끌면서 최근에는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해외 언론까지 국내의 애니팡 열풍을 보도했다. 또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보석팡, 캔디팡 등 소위 `팡류` 게임이 잇달아 등장했다.
선데이토즈는 이용자들의 요청을 반영해 애니팡에 일대일 대전 등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 가까이,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3,000만명의 3명 중 2명은 애니팡을 한다는 의미다. 12일 애니팡 개발업체인 선데이토즈에 따르면 전날 기준으로 국내 다운로드 회수가 2,0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7월30일 출시 이후 단 74일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하루에 한번 이상 애니팡을 하는 이용자를 나타내는 일일 사용자 수와 순간 동시 접속자 수도 각각 1,000만명과 300만명에 이른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중국에서 인기몰이 중인 온라인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동시접속자 수가 300만~400만명 선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숫자"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애니팡이 전국민적인 인기를 끌면서 최근에는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해외 언론까지 국내의 애니팡 열풍을 보도했다. 또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보석팡, 캔디팡 등 소위 `팡류` 게임이 잇달아 등장했다.
선데이토즈는 이용자들의 요청을 반영해 애니팡에 일대일 대전 등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