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모자 하나가 생명 살립니다"

입력 2012-11-26 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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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물건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이른바 `기부 상품`이 인기입니다.



불황 탓에 얇아진 주머니 사정에도 소비자들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기꺼이 지갑을 열고 있습니다.



훈훈한 소식, 김서연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화창한 주말 오후, 공익근무요원 권오훈 씨(24세, 인천)는 뜨개질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권 씨가 뜨고 있는 아기용 털모자는 완성되는대로 아프리카와 아시아 저개발국에 전달돼 저체온증으로 사망하는 신생아들을 살리는 일에 쓰입니다.



권씨는 "뜨개질을 통한 나눔에 참여하면서 삶이 더 풍성해졌다"고 강조합니다.



<인터뷰> 권오훈 / (24세, 인천, 공익근무요원)

" 집에서 가족들과 나누는 대화가 없었는데 (뜨개질을 함께 하면서) 오랜만에 어머니와 대화를 하게 되더라고요. 여러 가지 좋은 게 많죠."



국제구호단체 세이브더칠드런은 2007년부터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태어난지 하루만에 사망하는 전세계 200만명의 신생아들의 사망률을 털모자 등 간단한 방법으로 70%까지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GS샵에서 바늘과 실, 재발송용 봉투 등으로 구성된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키트`를 판매중입니다.



소비자는 키트를 구매할 때 한 번, 직접 뜬 털모자를 기부하면서 또 한 번 저개발국 신생아들을 자동으로 후원합니다.





이 참여형 기부상품은 지난해 GS샵에서 80만종의 상품들을 모두 제치고 최고 매출 상품에 오를 정도로 인기가 좋았는데 올해도 베스트셀러 자리를 넘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손민정 / GS샵 기업문화팀 차장



"GS샵에서 시즌 6회 맞이하는 동안 매회 베스트상품으로 매출 1등을 달리고 있습니다.



이 모자뜨기 키트가 돈도 지불해야하고 시간과 정성까지 투자해야하는 상품인데 새 기부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고요."



세이브더칠드런은 기부 참여자들을 위한 무료 뜨개질 강좌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재영 / 세이브더칠드런 / 캠페인이벤트팀장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지만 뜨개질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서 오프라인 교습소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길어지는 불황 탓에 가벼워진 주머니 사정이지만 소비자들은 `착한 소비`에 아낌없이 지갑을 열면서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현장음) "하나의 모자가 한 생명을 살립니다!"



한국경제TV 김서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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