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의 남성고객이 `블루슈머(Blusumer:블루오션+컨슈머의 합성어로 경쟁자가 없는 시장의 소비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인 그루밍족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 쇼핑의 남성용품 매출은 지난해보다 약 31%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에서 남성과 여성의 가장 두드러진 차이점은 빠른 구매 결정이다.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포레스터 리서치에서는 남성들이 여성보다 자신의 시간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기 때문에 빠른 구매 결정을 하고 있다고 분석한 바 있다.
패션전문쇼핑몰 아이스타일24에 따르면, 남성들이 온라인 쇼핑에서 여성보다 평균 약 1만원 더 많은 돈을 지출하고, 16% 이상 반품을 하는 여성에 비해 남성이 반품을 하는 숫자는 10%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구매연령대는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인터넷 사용에 익숙한 30대(36%)와 40대(29%)의 남성 이용자가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그루밍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아이스타일24에서는 남성의류 구매가 지난해보다 40% 증가했다. 최근 한달간 가장 많이 판매된 남성 의류상품을 살펴보면 `코트` 판매량이 전체 남성 아이템 매출의 26%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패딩 점퍼`의 판매량은 10%였다.
G마켓은 최근 한달간 40대 남성 고객의 남성용 장지갑 구매가 전년 대비 96% 늘었다고 밝혔다. 심플한 디자인의 남성용 토드백 판매는 383% 늘었으며 정장 코디에 포인트를 주는 넥타이 판매도 56% 증가했다. 또 롯데닷컴에서는 남성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전자제품으로 태블릿 PC를 꼽았다. 이에 롯데닷컴에서는 IT기기에 관심이 많은 남성 고객을 위해 `롯데닷컴 특별기획 태블릿 PC 모음전`을 열고 다양한 태블릿 PC를 선보인다.
아이스타일24 이린희 마케팅 팀장은 "남성 고객은 여성보다 온라인 쇼핑몰 체류시간이 짧고 빠르게 쇼핑하는 특징이 있다"며, "최근 트렌드에 신경 쓰는 남성들이 많아짐에 따라 각 온라인몰에서는 빠른 시간 안에 필요한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사이트를 설계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구성해 남성 브랜전을 여는 등 남성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 쇼핑에서 남성과 여성의 가장 두드러진 차이점은 빠른 구매 결정이다.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포레스터 리서치에서는 남성들이 여성보다 자신의 시간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기 때문에 빠른 구매 결정을 하고 있다고 분석한 바 있다.
패션전문쇼핑몰 아이스타일24에 따르면, 남성들이 온라인 쇼핑에서 여성보다 평균 약 1만원 더 많은 돈을 지출하고, 16% 이상 반품을 하는 여성에 비해 남성이 반품을 하는 숫자는 10%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구매연령대는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인터넷 사용에 익숙한 30대(36%)와 40대(29%)의 남성 이용자가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그루밍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아이스타일24에서는 남성의류 구매가 지난해보다 40% 증가했다. 최근 한달간 가장 많이 판매된 남성 의류상품을 살펴보면 `코트` 판매량이 전체 남성 아이템 매출의 26%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패딩 점퍼`의 판매량은 10%였다.
G마켓은 최근 한달간 40대 남성 고객의 남성용 장지갑 구매가 전년 대비 96% 늘었다고 밝혔다. 심플한 디자인의 남성용 토드백 판매는 383% 늘었으며 정장 코디에 포인트를 주는 넥타이 판매도 56% 증가했다. 또 롯데닷컴에서는 남성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전자제품으로 태블릿 PC를 꼽았다. 이에 롯데닷컴에서는 IT기기에 관심이 많은 남성 고객을 위해 `롯데닷컴 특별기획 태블릿 PC 모음전`을 열고 다양한 태블릿 PC를 선보인다.
아이스타일24 이린희 마케팅 팀장은 "남성 고객은 여성보다 온라인 쇼핑몰 체류시간이 짧고 빠르게 쇼핑하는 특징이 있다"며, "최근 트렌드에 신경 쓰는 남성들이 많아짐에 따라 각 온라인몰에서는 빠른 시간 안에 필요한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사이트를 설계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구성해 남성 브랜전을 여는 등 남성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