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단팥호빵이 아닌 야채호빵이 인기를 끌고 있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겨울철 대표 간식으로 `호빵` 판매 1위인 단팥 호빵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단팥호빵은 야채를 비롯해 피자, 카레, 불닭, 불고기 등 다양한 제품에 자리를 빼앗기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단팥호빵은 올해 처음으로 판매량 1위 자리에서 내려왔다. 지난해 겨울철까지는 꾸준히 판매량 1위를 달리다 올들어 야채호빵과 단팥호빵이 함께 들어있는 복합 구성품에 권좌를 내줬다. 이 회사가 10월 1일부터 이달 4일까지 찐빵 매출을 분석한 결과 단팥호빵 매출 비중은 지난 겨울 49%에서 올해 32%로 감소했다. 단팥호빵의 매출 비중은 2008년 72%를 정점으로 2009년 65%, 2010년 58% 등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
야채 호빵은 작년보다 1%포인트 오른 35%를 기록해 1위 품목으로 올라섰다. 피자와 카레 등 기타소 제품의 매출 비중은 지난해 17%에서 올해는 33%로 약 2배 높아졌다.
이마트 관계자는 "호빵하면 단팥호빵을 떠올렸지만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면서 "웰빙 열풍에 당분이 높은 제품 매출이 줄어드는 현상이 호빵 시장에도 나타나는 것 같다"고 말했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겨울철 대표 간식으로 `호빵` 판매 1위인 단팥 호빵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단팥호빵은 야채를 비롯해 피자, 카레, 불닭, 불고기 등 다양한 제품에 자리를 빼앗기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단팥호빵은 올해 처음으로 판매량 1위 자리에서 내려왔다. 지난해 겨울철까지는 꾸준히 판매량 1위를 달리다 올들어 야채호빵과 단팥호빵이 함께 들어있는 복합 구성품에 권좌를 내줬다. 이 회사가 10월 1일부터 이달 4일까지 찐빵 매출을 분석한 결과 단팥호빵 매출 비중은 지난 겨울 49%에서 올해 32%로 감소했다. 단팥호빵의 매출 비중은 2008년 72%를 정점으로 2009년 65%, 2010년 58% 등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
야채 호빵은 작년보다 1%포인트 오른 35%를 기록해 1위 품목으로 올라섰다. 피자와 카레 등 기타소 제품의 매출 비중은 지난해 17%에서 올해는 33%로 약 2배 높아졌다.
이마트 관계자는 "호빵하면 단팥호빵을 떠올렸지만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면서 "웰빙 열풍에 당분이 높은 제품 매출이 줄어드는 현상이 호빵 시장에도 나타나는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