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에 대한 불안감과 자기계발에 대한 니즈 상승으로 영어공부에 나서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나 이직과 승진에 직접 맞닿아 있는 토익이 그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토익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직장인은 흔치 않은 현실이다.
날마다 반복되어 쌓여가는 업무 처리, 야근에 술자리에 치이고, 주말에는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휴식을 취하거나,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좀처럼 학원갈 틈이 없는 것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정작 머리로는 토익이 중요하다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새로운 접근 방안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러한 상황에 발맞추어 토익 학원에서는 기존의 방문 학습 외에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제시하며 나서고 있다. 인터넷 강의 역시 이러한 제시 방법 중 한 가지이다. 특히나 스마트폰의 사용도가 높아지면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있기에 온라인 강의를 이용하는 이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정해진 강의시간에 참석을 못하면 진도를 나갈 수 가 없게 되어 쉽게 포기할 수 있었던 현장강의와는 다르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이용해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게 큰 강점이다.
하지만 인터넷 강의로 자신이 목표했던 점수에 오르는 사람은 그리 쉽게 찾아보기 힘들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유롭게 강의를 듣다 보니 점점 토익 공부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진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처음에는 꾸준한 계획으로 시작을 하지만 몇 주가 지나면 점점 집중도가 떨어지고, 결국에는 뒷전으로 밀려난다는 것이 경험자들의 말이다.
이렇듯 온라인 토익 강의의 최대 약점은 혼자만의 싸움에서 오는 자율의지의 약화이다. 어떻게 하면 집중력을 높이고 온라인 강의만으로도 토익 공부에서 성공을 이룰 수 있을까?
그 ‘효율적인 토익 공부 방법’에 대해서 YBM 온라인 어학원 e4u.com에서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제 우리는 토익보험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할 때다!
YBM온라인 어학원 e4u.com에서 제시한 ‘YBM 토익보장코스(이하 YBM 토보코)’는 토익공부를 하는 직장인들에게 ‘동기부여’ 면에서 확실하다는 각광을 받고 있다. 토보코는 단순 강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토익보험’이라는 형식을 접목시킨 프로그램이다. 자신이 목표로 한 점수에 도달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수강료의 50%를 환급 해주고, 반대로 목표에 도달 했을 경우에는 일정의 축하금을 받는 형식이다. 3개월간의 학습 과정을 사전에 정해진 학습 가이드에 맞추어 보험처럼 스스로 투자를 하는 것이다,
YBM온라인 어학원 e4u관계자는 “토보코는 구성면에 있어서 하나의 보험과도 같다고 말 할 수 있다. 자신이 정한 목표에 학습 의지를 투자하는 만큼, 사후처리까지 포함한 Benefit을 학습자에게 돌려 주는 것이다. 아울러 기존 온라인 강의에 한계점으로 여겨졌던 방목을 해결하기 위해 연구하고 준비한 것이 바로 토익설계사이다.”
YBM토보코의 토익설계사는 출결 스케쥴 관리 및 강의에 있어서 이해가 안 되는 부분까지 수강자관점에서 편의를 제공, 기존 인강의 한계를 보완하는 시스템이다.
토익 공부 효과면에 있어서 현장강의가 가진 장점은 극명하지만, 개인 여건상 꾸준한 학습도 어 려운 것이 사실. 기존에는 온라인 강의를 통한 학습만족도가 부족한 면도 있었지만, 이를 보완한 ‘토익보험 프로그램 - YBM토보코’를 통해서 확실한 동기를 부여하여, 보다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를 더해 주겠다는 것이 YBM온라인 어학원 e4u.com이 추구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