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이 사고보험금 지급 업무 개선에 나섰습니다.
한화생명은 보험금지급 심사인력을 120명에서 150명으로 늘리고, 입원과 통원 등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전담조직도 신설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고객이 회사를 내방하지 않고도 설계사(FP)를 통해 보험금 청구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안내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회사측은 "실손보험금 지급이 현재보다 최소 2배 이상 빨라지고, 전체 보험금지급 평균 처리기일도 약 20% 단축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한화생명은 보험금지급 심사인력을 120명에서 150명으로 늘리고, 입원과 통원 등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전담조직도 신설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고객이 회사를 내방하지 않고도 설계사(FP)를 통해 보험금 청구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안내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회사측은 "실손보험금 지급이 현재보다 최소 2배 이상 빨라지고, 전체 보험금지급 평균 처리기일도 약 20% 단축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