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내 화장품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체들이 해외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한류에 힘입은 해외 진출은 물론 현지 기업을 인수하는 등 국산 화장품의 글로벌 열풍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화장품 업체들이 공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섰습니다.
LG생활건강은 현지 기업 인수로 일본 시장을 공략합니다.
지난해 약 5천억원을 들여 일본 화장품업체 `긴자스테파니`와 건강식품업체 `에버라이프`를 잇따라 인수했습니다.
규모가 41조원에 달하는 일본 화장품 시장에 안착하기 위한 투자입니다.
인수 업체 매장에 LG생건의 기존 브랜드를 입점해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입니다.
<인터뷰> 성유진 / LG생활건강 홍보팀
"일본 내 화장품·이너뷰티 사업 확대하고 LG생활건강 브랜드의 일본 정착을 위해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LG생건의 중저가 브랜드 `더페이스샵`도 해외매장이 2년새 4배나 늘어나는 등 영역 확장이 한창입니다.
해외 매출 확대에 힘입어 LG생건의 올해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20% 이상 증가할 전망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미주와 유럽, 선진시장에 승부를 걸었습니다.
고가 브랜드 설화수는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에 진출한 데 이어 올해는 LA와 뉴저지에 매장을 열 예정입니다.
안정적인 기반을 구축한 아시아 시장엔 신규 브랜드를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중국에 처음 진출한 이니스프리는 연내 50개의 매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해외 매출이 전체의 17%, 약 5천억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경배 사장이 회장직에 올라서며 해외 공략에 강한 의지를 내비친 만큼 글로벌 경영에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채주연입니다.
한류에 힘입은 해외 진출은 물론 현지 기업을 인수하는 등 국산 화장품의 글로벌 열풍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화장품 업체들이 공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섰습니다.
LG생활건강은 현지 기업 인수로 일본 시장을 공략합니다.
지난해 약 5천억원을 들여 일본 화장품업체 `긴자스테파니`와 건강식품업체 `에버라이프`를 잇따라 인수했습니다.
규모가 41조원에 달하는 일본 화장품 시장에 안착하기 위한 투자입니다.
인수 업체 매장에 LG생건의 기존 브랜드를 입점해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입니다.
<인터뷰> 성유진 / LG생활건강 홍보팀
"일본 내 화장품·이너뷰티 사업 확대하고 LG생활건강 브랜드의 일본 정착을 위해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LG생건의 중저가 브랜드 `더페이스샵`도 해외매장이 2년새 4배나 늘어나는 등 영역 확장이 한창입니다.
해외 매출 확대에 힘입어 LG생건의 올해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20% 이상 증가할 전망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미주와 유럽, 선진시장에 승부를 걸었습니다.
고가 브랜드 설화수는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에 진출한 데 이어 올해는 LA와 뉴저지에 매장을 열 예정입니다.
안정적인 기반을 구축한 아시아 시장엔 신규 브랜드를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중국에 처음 진출한 이니스프리는 연내 50개의 매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해외 매출이 전체의 17%, 약 5천억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경배 사장이 회장직에 올라서며 해외 공략에 강한 의지를 내비친 만큼 글로벌 경영에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채주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