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네이버에서 이제는 자주 찾는 검색어를 끝까지 입력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NHN은 15일 모바일 검색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검색어 입력 시 매칭되는 최근 검색어가 자동완성의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개인화 자동완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그 동안 이용자들은 모바일 검색 이용 시 모든 이용자에게 동일하게 노출되는 ‘자동완성’ 목록만 확인이 가능해, 자주 사용하는 단어의 경우 ‘내 검색어’로 일일이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이용자들은 한 단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개인화 자동완성’을 통해 본인이 자주 찾는 단어들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양미승 NHN 검색공통기능팀장은 “검색 이용자들이 모바일 기기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인별로 최근 검색한 단어가 자동완성 서비스 상단에 먼저 노출되는 ‘개인화 자동완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모바일 검색 사용 패턴을 반영해, 보다 유용한 기능을 선보이기 위해 이용자와 호흡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NHN은 15일 모바일 검색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검색어 입력 시 매칭되는 최근 검색어가 자동완성의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개인화 자동완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그 동안 이용자들은 모바일 검색 이용 시 모든 이용자에게 동일하게 노출되는 ‘자동완성’ 목록만 확인이 가능해, 자주 사용하는 단어의 경우 ‘내 검색어’로 일일이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이용자들은 한 단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개인화 자동완성’을 통해 본인이 자주 찾는 단어들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양미승 NHN 검색공통기능팀장은 “검색 이용자들이 모바일 기기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인별로 최근 검색한 단어가 자동완성 서비스 상단에 먼저 노출되는 ‘개인화 자동완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모바일 검색 사용 패턴을 반영해, 보다 유용한 기능을 선보이기 위해 이용자와 호흡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