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주식투자 다이어리’ 출간‥실전 가치투자 강조

입력 2013-02-18 11:53  

㈜한국주식가치평가원(대표 류종현)이 ‘대한민국 주식투자 다이어리’를 지난 12일 출간했다.

‘대한민국 주식투자 다이어리’는 한국주식가치평가원 류종현 대표가 주식투자자들이 관심종목에서 실제로 중요한 개요를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한 말 그대로 주식투자 전문 다이어리이다.

류 대표는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해서는 매매에 앞서 기업과 시장에 대한 정밀한 분석이 반드시 필요하나, 대부분의 초보 투자자들은 오로지 직감에 의존해 투자를 판단하는 경향이 강하다”며,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올바른 방법으로 주식시장에 입문할 수 있도록 하고, 베테랑 투자자들에게는 투자습관을 되짚어 보도록 하는 것이 이 책의 집필 목적”이라고 전했다.

대한민국 주식투자 다이어리는 1장 주식투자 다이어리로 성공 준비하기, 2장 주식투자 다이어리 본문 작성하기, 3장 가치투자체계 육성시스템 등 총 3장으로 구성돼 있다.

1장은 마음가짐과 목표 등 입문자의 자세를 강조하면서 시작된다. 2장은 이 책의 핵심을 담고 있다. 기업 분석, 시장 및 포트폴리오 평가 등 실전 투자에 관한 항목과 양식으로 구성했다. 한 단계 성숙한 투자자의 길로 안내하는 부분으로 투자경험과 분석내용을 담은 투자 다이어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3장은 부록 편이다. 정통가치투자를 재차 강조하면서 스노우볼 유망기업 80선, 특강 수강증(연2회)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저자는 “단순히 투자 요령을 가르쳐 주는 것을 넘어 투자자 스스로 시장에 대한 분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데 주력했다” 며, “투자자 스스로가 시장 분석에 익숙해지면 일시적인 시장상황과 분위기에 휘둘리지 않고 냉정한 투자원칙과 기업가치에 기반해 투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자 류종현 대표는 ㈜한국주식가치평가원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한국M&A투자협회 집행이사, 대한민국 가치투자자협회 부회장을 겸임하고 있다.

‘대한민국 주식투자 다이어리’, ‘대한민국 주식투자 완벽가이드’ 등 대한민국 주식투자 시리즈 외에도 주식투자에 관한 다양한 책을 저술했고, ‘앞으로 10년을 지배할 주식투자 트렌드’ 등 다수 투자서적을 감수하기도 했다. 중앙일보, 머니투데이 등 주요 언론사에 칼럼도 기고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