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이용객 10명 중 6명이 스마트폰승차권과 홈티켓, SMS티켓, 자동발매기 등 셀프티켓으로 승차권을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레일은 셀프티켓 이용률이 도입 첫 해인 2005년 7.7% 수준에 불과했지만 매년 꾸준히 늘어 올해 58.3%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지난달 17일은 셀프티켓 이용률이 63.8%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올해 셀프티켓 강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레일 유재영 여객본부장은 "점점 더 편리함과 간편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 중심에 더 가까이 서서 셀프티켓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코레일은 셀프티켓 이용률이 도입 첫 해인 2005년 7.7% 수준에 불과했지만 매년 꾸준히 늘어 올해 58.3%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지난달 17일은 셀프티켓 이용률이 63.8%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올해 셀프티켓 강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레일 유재영 여객본부장은 "점점 더 편리함과 간편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 중심에 더 가까이 서서 셀프티켓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