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극복기' 면역치료 솔루션 드림팀 '화제'

입력 2013-02-21 14:25   수정 2013-02-21 14:29

EBS방송, ‘위암 극복기’ 면역치료 솔루션드림팀 떴다!

소람한의원 면역치료 솔루션드림팀 구성


최근 방송국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의 수상자였던 울랄라세션 리더 임윤택 씨가 위암으로 짧은 생을 마감하면서 위암 위험성이 또다시 주목받고 있다.

위암은 한국인의 생명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암이다. 최근 과잉 진단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 갑상샘암을 제외하면, 1980년대 암 등록 사업을 시작한 이후 위암은 부동의 암 발생 1위다. 한 해 약 3만명이 위암으로 진단받아 발생률이 세계 1위 수준이다.

유독 국내에서 위암의 발병률이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 한국 외에 위암이 많은 나라는 중국·일본·폴란드·콜롬비아 등이 꼽힌다. 그런데 이 나라들의 공통점이 있다. 소금 즉 나트륨 섭취량이 많다는 점이다. 1996년 벨기에 류벤대, 영국 런던대, 미국 노스웨스턴대 등 연합팀이 각국의 소금 섭취량과 위암 사망률을 비교한 연구를 국제학술지 국제역학저널에 발표했다.

연구에 따르면, 소금 섭취가 많은 나라일수록 위암 사망률도 높았다. 정확히 직선으로 일치했다. 한국은 이 조사에서 소금 섭취도 1등, 위암 사망률도 1등이라는 불명예를 안았다. 소금 섭취량이 적은 미국·아이슬란드·멕시코 등은 위암 사망도 적었다. 소금에 삭힌 음식에는 질산염이 많다. 이 조사에서 질산염 섭취가 많은 나라에서도 위암 사망률이 높았다. 한국은 질산염 섭취도 1등이었다.

그렇다면 전문가들이 말하는 위암 예방법과 올바른 위암 치료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위암에 대한 범람하고 있는 잘못된 정보와 사례는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 이 때문에 EBS방송에서는 ‘다시 시작하는 인생, 위암 극복기’를 통해 가족건강 프로젝트 프로그램이 2월 21일 방송된다.



EBS방송 가족건강 프로젝트 ‘다시 시작하는 인생, 위암 극복기’에서는 위암치료의 국내 대표 양·한방 협진클리닉을 구축하며 한방면역암치료를 시행하고 있는 소람한의원 솔루션드림팀을 통해 제4의 암치료법인 면역치료 사례를 다룬다.

한방면역암치료를 받고 있는 박정숙(53) 씨는 3년 전 이미 위전절제술을 받았다. 최근 암이 직장으로 전이되어 계속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상태. 위를 제거한 후 소화가 어려워져서 먹는 양도 현저히 줄었다. 몸무게는 17kg이나 빠졌고, 수술 이후로 일상생활이 어려울 만큼 기력이 쇠약해진 상태다. 위에 좋다는 음식만 골라 먹고 있음에도 한 번 잃어버린 체력은 쉽게 돌아오지 않는다.

박정숙(53) 씨는 수술 후 가장 어려운 일은 위암 치료를 위해 어떤 지침에 따라야 하는지 판단하는 일이라고 토로했다. 위암에 관한 정보가 넘쳐 어떤 것이 옳은지 알기가 더 어렵다는 것. 실제로 관찰한 결과, 잘못 알려진 속설 때문에 이들은 오히려 건강을 악화하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지니고 있었다.



EBS방송 가족건강 프로젝트 소람한의원 드림솔루션팀 김성수 대표원장은 “암은 예방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많은 암환자가 수술 후유증으로 스트레스, 장부 기능의 상실과 약화, 통증, 무기력감, 체력 저하 등을 겪고 있다. 암 수술은 기력을 크게 소모시키기 때문에 수술 결과가 좋아도 관리를 제대로 못해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 면역력을 높이는 치료가 필요한 이유다”고 조언했다. 또한 김 원장은 “범람하고 있는 잘못된 암치료 정보의 오류를 바로 잡고, 암극복 사례를 알리는 것 그것이 드림솔루션팀이 암으로 힘들어하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역할이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을 되찾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박정숙(53) 씨, 이에 EBS방송 가족건강 프로젝트 제작진은 국내 대표 양·한방 협진클리닉 소람한의원 솔루션 드림팀을 구성하여 수술 및 치료, 식습관 개선, 심리 치료 등을 통해 올바른 방향을 알려주기 위한 위암 극복 솔루션을 진행했다. 면역강화를 위한 소람한의원 솔루션드림팀과 박정숙씨의 위암극복 과정이 큰 감동으로 전해진다.

EBS방송 가족건강 프로젝트 ‘다시 시작하는 인생, 위암 극복기’는 2월 21일 목요일 저녁 7시 35에 방송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