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수혜지역 오피스텔 청약열풍

입력 2013-03-05 13:10   수정 2013-03-05 14:57

새정부들어 부동산 정책이 많은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소형주택에 대한 관심은 대단하다. 무엇보다 소형주택은 1가구 2주택 제외 대상이며 분양가 상한제의 적용을 받지 않기 때문에 소액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꾸준한 청약률을 기록하고 있다. 소형(미니)주택이 기존 아파트 수요자들을 공략할 새로운 틈새시장으로 부각되며 현정부가 전략적인 정책으로 추진하는 만큼 일반 투자자들도 흐름을 같이 할 필요가 있다.

오피스텔은 불황기에도 비교적 경기 영향을 받지 않으며 매월 고정된 현금수입과 임대 기간중에는 각종 세금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 소형 임대주택 관심이 높은 것은 1인주거 문화가 급격히 확산되는 이유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0년 사이 600만 가구로 3배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싱글족을 겨냥한 상품과 서비스 주거 환경등 ‘싱글산업’ 규모 역시 올해는 8조원 이상으로 급성장 할 것으로 보인다. 일반 투자자들은 2013년 가장 주목할 필요가 있다.

특히 최근 전세대란속에서도 대학가주변이나 역세권주변을 눈여겨 봐야한다.

공항과 마곡지구생활권인 지하철 5호선 화곡역 30초거리인 초역세권 대로변에 위치한 오피스텔이 단기간에 청약완료되었다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에서 보기드문 9천만원대의 총분양가와 실투자금 3천만원으로 수익률 10% 이상을 올릴수 있어 인근지역뿐 아니라 지방에서도 임대수익 원하는 퇴직자나 자영업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소진되었다 한다.

이 일대는 강서구 내에서 최고의 상권으로 하루유동인구가 10만명이 넘고 전통적으로 서울내에서도 젊은층과 1인가구싱글족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대학교가 2개 밀집해있고, 김포공항출퇴근하는 직장인, 스튜어디스들이 선호하는곳으로 구청,경찰서등의 관공서와. 이마트, 홈플러스, 백화점등의 편의시설과, 88체육관,자동차매매시장, sbs공개홀의 편의시설과 먹자골목등이 밀집해있는 최고 중심상권으로 임대수요는 넘쳐나고 있는 지역인데 반해 공급이 부족한 상태로, 또 오피스텔등을 신규로 지을수 있는 부지는 거의 없어 투자자들의 눈길을 받던 지역이었다.

또 서울에 남은 유일한 대규모 미개발지인 마곡지구 개발에 따른 수혜지역이라 더더욱 서울내 유일한 노른자위라 불리던 지역이었다.

총4조원의 사업비에 상주인력만4만여명 규모로 LG그룹이 그룹R&D연구소와 LG전자,화학,이노텍,생명과학,디스플레이,하우시스등 6개계열사가 입주하며 코오롱그룹역시 차세대 에너지의 미래전략 사업의 코오롱 연구센터를 건립하며 1200병상의 서울내에서 5번째규모인 이화의료원 설립 등 현재 공사중인 마곡지구가 완공이 되면 2020년까지 매년 6만명이상의 고용유발등 엄청난 파급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롯데그룹과 대우조선해양도 그룹차원에서 연구개발센터를 설립하며 이랜드그룹역시 국내최대 패션연구개발센터를 짓는등 마곡지구에는 국내굴지의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몰려오고 있기 때문이다.

이 지역에선 10년만에 분양하며 5호선 화곡역이 도보30초거리이며 버스정거장바로앞에 위치하며, 공항로, 올림픽대로, 강변대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도로등 사통팔달 교통도 뛰어나며 특히 마곡지구내에는 오피스텔을 지을수 없기에 기업들이 입주하는 시점에는 또한번의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회사 관계자는 “서울의 어떤지역보다 분양가가 저렴하고 본 오피스텔 바로 앞이 6차선대로변에 지하철역과 버스정거장앞이며 인근에 대학2개가 있으며 강서구 최고중심상권이라 다른지역보다 높은 임대수익을 얻을수있으며 인근 마곡지구에 대기업들이 들어오면 더욱더 수요는 늘어나 임대수익뿐 아니라 시세차익도 기대할수 있다”고 말했다.

금년 12월 완공예정이며 로얄층부터 빠르게 분양이 되고있다고 하며, 신탁사에서 자금관리하며 중도금 무이자혜택으로 안정감을 더해주고 있다.

1가구 2주택 제외대상이며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융자이며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신청금 100만원을 입금하는 방식으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한다.

신청접수문의 : 02)865-0400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