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스타 유병철 기자]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최은경이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신규 프로그램 ‘모녀액쑌로맨쓰-모녀기타’(이하 모녀기타)의 단독 MC로 발탁됐다.
‘모녀기타’는 1960년대 모녀의 애틋한 감성을 그린 동명의 영화를 모티브로 해 평생의 친구이자, 최고의 원수인 엄마와 딸 사이의 추억을 재구성해 상처를 치유하고, 모녀의 끈끈한 정을 되새기는 국내 최초 ‘모녀 힐링 토크쇼’다.
‘모녀기타’ 제작진은 MC 최은경을 발탁한 이유에 대해 “최은경은 ‘엄마’라는 단어만 나와도 눈물을 흘릴 정도로 효녀”라며 “딸의 마음을 대변하고, 엄마의 마음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또 최은경이 진행하는 종편 프로그램이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종편 채널계의 시청률 보증수표’로 불리는 점도 한몫했다.
최근 첫 녹화를 끝낸 최은경도 “‘모녀기타’를 통해 모녀간의 끈끈한 사랑과 전쟁 이야기를 같이 공감하며 진정성있게 표현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전했다.
한편 세대 차이가 나는 엄마와 딸의 이야기를 감수성있게 그려내면서 아코디언과 기타로 구성된 오브리 밴드를 투입해 극에 묘미를 더한 엄마와 딸을 위한 힐링토크쇼 ‘모녀기타’는 13일 밤 11시 10분에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