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사극 메이크업이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 1위 등극

입력 2013-04-11 11:25  


[한국경제TV 유병철 기자] 최근 안방극장에 사극 열풍이 다시금 불고 있는 가운데 사극의 꽃인 여배우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최초 차() 뷰티 브랜드 에이티폭스는 11“10, 20대 남녀 총 234명을 대상으로 현재 사극에 출연 중인 여배우 중 사극 메이크업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여배우는 누구?’라는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김태희가 96(41%)에게 선택 받아 압도적으로 1위에 뽑혔다고 밝혔다.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는 희대의 요부로 알려진 장희빈을 조선 시대의 능력 있는 패션 디자이너였다는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한 작품으로 김태희는 주인공 장옥정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 최고 미녀로 불리는 김태희의 외모가 빼어난 미모의 소유자로 알려진 장옥정과 어우러져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는 평가다.

김태희에 이은 사극 메이크업이 잘 어울리는 여배우 2위는 드라마 구가의서에서 특별 출연이지만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친 이연희(25%), 3위는 같은 드라마에 출연 중인 수지(21%)가 차지했다. 특히 수지의 경우 아직 본격적으로 극에 등장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공개된 사진만으로 3위에 올라 두터운 팬층을 가진 대세녀임을 입증했다.

4위와 5위는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서 각각 인현왕후와 숙빈 최 씨 역할을 맡은 홍수현(10%), 한승연(5%)이 올랐다.

사극에서 가장 중요한 뷰티 포인트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는 단아한 헤어스타일이라는 응답이 전체의 31%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는 립 메이크업’(25%), ‘맑고 깨끗한 피부’(23%), ‘과하지 않은 아이 메이크업’(15%) 순이었다.

현재 방송 중인 사극 중 즐겨보는 사극으로는 구가의 서가 전체의 47%로 가장 많아 여배우에 관한 질문과는 다른 양상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 연예인 메이크업을 따라한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전체의 87%에 달하는 202명이 있다고 답해 연예인이 뷰티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됐다. 메이크업 정보를 얻는 곳으로는 72(31%)의 응답자가 매거진이라고 답해 1위에 꼽혔다. 최근 주요 정보처로 자리잡은 블로그30%를 차지해 근소한 차이로 2위에 올랐으며 ‘TV 뷰티 프로그램’(21%), ‘브랜드 뷰티 클래스’(12%) 순으로 뒤를 이었다.

에이티폭스 황혜진 마케팅 과장은 최근 사극은 이전과는 다르게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해 젊은 층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여배우의 사극 메이크업 또한 고전적인 미를 강조하기보다는 트렌드와 역할에 맞춘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어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충분히 응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ybc@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