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6일 서한이다음, 혁신도시를 혁신하다!

입력 2013-04-25 16:03  

민영 첫 분양 프리미엄에 대구 최초 중소형 5Bay, 특허출원,저작권등록 평면 혁신까지...



대구혁신도시는 이미 입주 완료 가동 중인 중앙신체검사소를 필두로 한국감정원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올해 8월 입주할 예정이며 2014년 1월에 한국산업단지공단, 6월에 한국사학진흥재단, 7월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9월에 한국가스공사와 신용보증기금이 입주예정이며, 연내에 한국장학재단과 교육과학기술연수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모두 입주예정으로 있어 2014년에는 대구혁신도시 내 11개 공공기관이 모두 이전을 완료할 전망이다.

11개 공공기관이전을 통해 서울에서 대구혁신도시로 직원 3천200여명이 근무지를 옮기는데, 직원들의 가족, 관계자들을 더하면. 총 이전 인구가 2만2천여 명에 달할 것으로 대구시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들 공공기관이 1년에 다루는 예산은 51조원! 대구시 1년 예산이 6조원인 것을 감안하면 대구시 경제규모의 10배 가까운 경제도시가 마침내 가동되는 것이다.

또한, 첨단의료복합단지에는 한국뇌연구원이 2014년 6월 완공예정이며 정부 핵심연구시설인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등이 조성중이다. 커뮤니케이션센터, 사이언스 빌리지가 속속 준공되고 한국뇌병원, 의료기술평가훈련원, 국립심장연구소 등 국가첨단의료허브 구축작업이 바로 이곳에서 추진되고 있다.

교육, 교통, 쾌적 퍼펙트 혁신도시에 득수명당국 명당의 지세까지
대구혁신도시에는 이미 개교한 대구일과학고등학교를 포함해 유치원, 초, 중, 고 총 8곳 개교가 예정되어있다. 2014년 3월 개교예정인 지역 최초의 스마트스쿨 가칭 혁신초등학교는 전자칠판과 스마트패드, 디지털교과서 등 첨단기기 등으로 수업이 진행될 예정으로 수성학군 부모들의 관심을 혁신도시로 이끌어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교통여건, 생활환경 또한 우수하다. 지하철, 간선도로, 고속도로, KTX동대구역, 국제공항 등 5대 교통줄기가 만나는 사통팔달 교통중심이다. 범안로-율하역-혁신도시로 이어지는 4차순환도로가 올 5월 개통예정이며, 대구혁신도시에서 반야월역, 각산역, 안심역으로 통하는 3개 진입로가 각각 올 6월, 내년 12월 개통예정으로 있어 지하철역에서 혁신도시로 직통 연결된다. 이로써 동대구 IC, KTX동대구역, 대구곡제공항 모두 15~20분대에 도착하며, 롯데쇼핑프라자, 더블럭,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풍부한 기존 쇼핑,레저시설을 10분안에 이용할 수 있다.

지구내 공원이 22개 자전거도로 33km로 에코그린시티로 조성되는 대구혁신도시는 도시내 곳곳에 걷고 싶은 산책로,달리고 싶은 자전거도로가 펼쳐져있으며 지구와 이어진 팔공산 초례봉 푸른 등산로, 소하천 생태체험학습장까지 도심속 자연생활의 최적지다. 국풍환경설계연구소 박재락 소장은 “대구혁신도시는 산과 물이 만나는 지기의 용량이 왕성한 득수명당국으로, 팔공산의 청룡자락에 형성된 초례봉의 지기 영향으로 인해 생기가 충만한 기운을 느낄 수 있으며 입신양명의 지기를 받아 득수명당국의 발복지기와 상응하는 기운을 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1, 2, 3차 서한이다음, 대구혁신도시 혁신아파트를 주도한다

지역기업으로서는 최초로 100% 단독기술로 대구혁신도시 토지조성사업을 시공하고 있는 ㈜서한은 대지면적 28,160㎡에 전용 65㎡,73㎡,74㎡,84㎡ 479세대를 올4월 분양예정인 B-1블록에 이어 2차분 B-2블록 대지면적 25,189㎡ 429세대, 3차분 B-9블록 대지면적 22,342㎡ 380세대까지 대구혁신도시내 총 3개 블록 1,300여세대 분양을 준비하고 있어 명실공히 대구혁신도시 건설을 주도하고 있다.

대구최초 5Bay 40형대 공간을 30형대 분양! 수납극대화 평면!

(주)서한은 혁신도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혁신평면으로 특허출원 및 저작권등록을 마쳤다.

대구혁신도시 서한이다음은 65㎡, 73㎡에서 4Bay를, 84㎡에서 5Bay를 실현했다. Bay가 늘어난다는 것은 아파트의 가로길이가 늘어난다는 것이며 그만큼 채광성이 좋아지고 그만큼 발코니 서비스면적이 늘어나는 것이다. 실제 혁신도시 서한이다음 84㎡의 서비스면적은 약 48여㎡에 달한다. 사용가능한 발코니를 확장하면 전용성 실사용면적은 약 132㎡가 나온다. 이를 구 평형으로 계산하면 약 40평으로 계산된다. 최근 분양한 타 아파트 84㎡의 서비스면적이 10~11㎡로 전용성 실사용면적이 109~120㎡인 것을 감안하면 그 차익을 숫자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서한은 대형평형에나 들어가던 유틸리티룸을 중소형에 도입했다. 73㎡ 84㎡ 주방에 창고형 U-Roon이 턱하니 들어가고도 안방에 워크인 드레스룸이 큼직하게 또 생겼다. 73㎡,84㎡에는 현관에 또 하나의 창고형 수납공간이 가능했고, 74㎡에는 작은방에도 워크인 드레스룸이 생겼다.
혁신도시 특성상 1~2인 가구를 위한 1세대2가구형도 설계했다. 작은아파트 하나에 오피스텔 하나를 붙여놓은 격이며, 내 집에서 오피스텔 하나 세 놓을 수도 있고, 집 한 채 사서 두 채 세놓는 효과를 볼 수도 있다.

에너지절감 지역난방시스템에 층간소음절감 시스템, 아파트의 혁신을 이루다

서한아파트의 혁신은 집안에서도 계속된다. 에너지절감형 지역난방시스템을 적용하고, 지하주차장 LED등 설치 등 편리하고 경제적인 아파트로 만들 예정이며, 최근 아파트문화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층간소음문제,친환경문제를 혁신하기로 했다. 세대내 천정에 일반적인 석고보드 대신 차음석고보드를 시공하여 상부충격으로 발생하는 슬라브 진동에 의한 공진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또한 기존 일반 바닥배소 양변기 사용보다 아래층소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고 동시에 진공수세방식으로 절반정도의 물절약효과를 볼 수 있는 벽배수양변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전국의 부동산시장이 혁신도시에 쏠려있다. 특히, 대구혁신도시는 지난해 LH 분양분이 단 한세대도 남김없이 100% 분양완료되고 입주날짜가 다가오는 공공기관들이 집구하기에 나선 지금, 2012년 중산지구 펜타힐즈 서한이다음 100%분양에 이어, 서한 코보스카운티, 대구테크노폴리스 서한이다음, 도원동 월광수변공원 서한이다음 레이크뷰 등 4개 단지 총 2,247세대를 성공적으로 분양하고 그 상승세를 혁신도시로 이어가는 (주)서한이 이번에도 팡파르를 울릴 지 업계와 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서한 김민석 팀장은 “토지조성공사에서 첨단아파트까지 대구혁신도시 토털디자인을 주도하고 있는 만큼 서한의 기술력을 총 집약하여 혁신도시 서한이다음에서 가장 혁신도시다운 혁신아파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서한은 대구혁신도시 B-1블럭 전용 65㎡,73㎡,74㎡,84㎡ 479세대 모델하우스를 4월26일 공개하고 4월29일~30일 특별공급, 5월2일 1,2순위, 5월3일 3순위 청약을 받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