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견본주택 방문객 연일 ‘북적’

입력 2013-04-29 14:37  

상승세 탄 광교서 희소성 높은 중소형대 구성...파격 할인까지
광교 호수공원 최고 인접, 각종 개발호재 등 수요자들 발길


최근 광교의 한 견본주택에 연일 인파가 몰려 눈길을 끈다. 봄이 찾아오면서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각종 정부 정책들도 이를 보조하고 있지만, 이 단지의 인기는 그 이상이다. 전문가들은 뜨거운 부동산 열기를 내뿜고 있는 광교신도시에서도 단연 선두주자로 꼽고 있다. 바로

현대건설이 분양 중인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가 그 주인공이다.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의 견본주택에는 연일 투자자와 수요자들로 발디딜 틈이 없다. 주말에는 200팀 내외로 방문하며 인기를 실감케하고 있다. 이 단지는 광교에서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위주의 단지 구성으로 투자성과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광교신도시는 물론 수도권 남부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광교 호수공원이 바로 맞닿아 있어 호수공원, 조망권, 그린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의 견본주택을 찾은 김정임(39세,가명)씨는 “신도시로 입주하기로 마음먹으면서 학군과 주거환경, 교통 등 모든 것을 따져서 광교를 생각했지만 저희 가족에 딱 맞는 중소형대 아파트가 없어 고민이 많았다”며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는 평면도 아주 잘 나왔고 특히 단지 바로 앞에 호수공원이 있어 아이들을 키우기 최고의 단지인 것 같아 구입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또한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는 최근 파격적인 할인 분양을 실시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춘 것도 인기의 요인이다. 기존 분양가보다 평균 2700만원 가량 낮춘 할인분양을 실시 중이다. 여기에 계약금 또한 10%에서 2000만원의 정액제로, 중도금 정책도 50% 이자후불제에서 중도금 50% 무이자 융자로 변경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대폭 줄였다. 경기가 살아났을 때를 가격이 오를 것을 미리 염두에 둔 투자자들의 발길을 끈 이유기도 하다.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분양관계자는 “복합적인 요소들로 인해 모델하우스 방문객들은 물론 계약률까지 가파르게 상승해 고무적”이라며 “광교신도시가 도청 이전 재개, 호수공원 개장 등 대형 호재들이 잇따르고 있는데다 희소성 높은 상품 구성, 수요자분들의 부담을 덜어드린 조건 변경이 가장 큰 요인”이라고 말했다.

이 단지는 고급 주상복합의 외관과 시설을 갖추면서도 아파트형 설계를 통한 최저 수준의 관리비를 자랑한다. 오피스텔이지만 아파트 평면구조로 설계해 총 559실 중 전용면적 84㎡(일반적인 방3/욕실2개의 구25평형 아파트 확장면적과 동일)가 전체 90% 이상을 차지하는 신개념 고급 주거시설이다. 이를 통해 소형아파트의 비율이 현저히 낮은 광교에서 소형아파트의 대체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기존 타워형 설계 위주의 오피스텔에서 탈피해 아파트와 같은 단지형 설계를 도입했다. 여기에 2세대가 2개의 엘리베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계단식으로 설계하고, 평면도 3베이의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다. 천장고는 일반적인 높이보다 20cm를 높여 2.5m에 이르며, 현대건설만의 특화된 공간활용과 수납공간 확장으로 실사용 공간을 극대화했다.

광교 최상의 입지도 장점이다. 도청역에서 멀지 않으면서 광교호수공원이 바로 앞이다. 단지 바로 앞 정류장에서 M버스가 정차하며, 용인~서울 간 고속화도로 광교 상현IC,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경부고속도로 신갈IC 등 도로 교통망을 잘 갖추고 있다. 여기에 신분당선 연장선(2016년 개통 예정)이 들어오면 대중교통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경기도청 이전 재개와 광교호수공원 개장 등 호재가 계속되며 인기는 더욱 상승할 전망이다. 특히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광교호수공원이 일산호수공원이나 분당중앙공원을 넘어서는 수도권 남부의 핵심 명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광교 호수공원은 기존 원천저수지 및 신대저수지를 아울러 조성되는 사업비 총 1,160억원, 약 202만㎡의 면적으로 일산 호수공원의 2배 규모를 자랑하는 광교신도시의 랜드마크다.

이번에 분양되는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는 지상 3층~지상 40층, 3개동, 전용면적 84㎡ 542가구, 91~150㎡ 17가구, 총 559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주는 2015년 9월 예정이다. (문의 031 - 212- 5588)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