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박정호 기자] 만개한 봄 꽃 축제를 즐기려는 나들이 객이 늘고 있다.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유모차는 나들이 필수품이다.
한동안 손가락 절단으로 이슈가 되었던 유모차 안전사고가 외출이 증가하면서 다시 떠오르고 있다. 아이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유모차가 사용방법 미숙 및 부주의한 행동으로 인해 아이의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어 주의가 당부된다.
유모차를 안전하게 사용함에 있어 몇 가지 사항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항상 아이에게 안전벨트와 안전가드 채우기 △유모차를 멈추거나 유모차를 태우기 전 항상 브레이크를 잠그기 △늘 아이와 유모차에서 시선을 떼지 않기 등이 있다.
이와 관련, 브라이택스 비스마트 유모차 공식 판매원인 ㈜크레파스는 유모차 사고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안전한 유모차 사용방법 및 흥미를 유발하는 유모차 안전사용 캠페인과 함께 이벤트를 전개해 관심을 끌고 있다.
유모차 안전사용 캠페인은 유모차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부주의로 인해 아이가 다칠뻔했던 순간이나 유모차 사고 경험담을 작성 한 사람 중 10명을 선정해, 안전 유모차 브라이택스 비스마트로 교환해주는 이벤트다.
뿐만 아니라, 유모차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 중 안전 불감 자가진단이 가능해 자신의 불감증 확인 후 유모차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안전 불감 자가진단 후 스크랩과 위젯 설치 후 덧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영국 프리미엄 기저귀가방 파카팟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브라이택스 비스마트 유모차 안전사용 캠페인을 주관하는 ㈜크레파스 관계자는 "유모차 선택 시 브랜드와 디자인에 대해서는 많이 고려하지만 정작 유모차 안전에 대해서는 소홀한 편"이라며, "유모차 안전 사고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그 위험을 느끼지 못하는 사용자들의 불감증이 원인이 되고 있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유모차 안전불감증에 대한 위험성을 일깨워 주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레파스 공식 카페(cafe.naver.com/crefas)에 응모하면 되며,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