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통신사의 무선데이터와 미디어콘텐츠 매출비중이 세계 통신사업자 수준을 압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업경영평가업체 CEO스코어가 KT와 SKT, AT&T, 버라이존 등 7개 통신사의 4년간 실적을 분석한 결과 외국 통신사들의 유·무선사업을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 매출비중이 30%를 넘지 못했습니다.
반면 KT는 56%, SKT는 34%로 국내 통신사의 미디어 서비스 매출비중이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무선통신망 확충에 따른 무선데이터 서비스의 성장이 크게 기여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하지만 국내 통신사들의 이같은 성과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증가율은 마이너스를 기록하거나 하위권에 머무는 기현상을 보였습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국내 통신사들이 IT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처하면서 무선데이터 및 미디어콘텐츠 서비스 매출을 크게 늘렸지만 신규사업 투자와 보조금 지급 등 마케팅 비용의 증가로 수익성은 악화한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업경영평가업체 CEO스코어가 KT와 SKT, AT&T, 버라이존 등 7개 통신사의 4년간 실적을 분석한 결과 외국 통신사들의 유·무선사업을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 매출비중이 30%를 넘지 못했습니다.
반면 KT는 56%, SKT는 34%로 국내 통신사의 미디어 서비스 매출비중이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무선통신망 확충에 따른 무선데이터 서비스의 성장이 크게 기여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하지만 국내 통신사들의 이같은 성과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증가율은 마이너스를 기록하거나 하위권에 머무는 기현상을 보였습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국내 통신사들이 IT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처하면서 무선데이터 및 미디어콘텐츠 서비스 매출을 크게 늘렸지만 신규사업 투자와 보조금 지급 등 마케팅 비용의 증가로 수익성은 악화한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