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가 스마트광고산업 육성에 2017년까지 65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미래부는 `스마트광고산업 육성전략`을 마련하고 제작기반(인프라) 확충과 차세대 광고기술 개발, 전문인력 양성, 광고산업 통계체계 개편 등 4대 세부 추진계획을 세웠습니다.
올해 9월 완공될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소재 디지털방송콘텐츠지원센터 `빛마루`와 시청자미디어센터 등에 스마트광고 제작시설을 구축해 중소광고회사가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1인 창업 및 비즈니스 지원센터`도 설립할 계획입니다.
스마트광고 이용기반 마련을 위해 표준화 추진위원회와 광고효과 지표개발위원회 등도 2014년부터 운영키로 했습니다.
미래부는 `스마트광고산업 육성전략`을 마련하고 제작기반(인프라) 확충과 차세대 광고기술 개발, 전문인력 양성, 광고산업 통계체계 개편 등 4대 세부 추진계획을 세웠습니다.
올해 9월 완공될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소재 디지털방송콘텐츠지원센터 `빛마루`와 시청자미디어센터 등에 스마트광고 제작시설을 구축해 중소광고회사가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1인 창업 및 비즈니스 지원센터`도 설립할 계획입니다.
스마트광고 이용기반 마련을 위해 표준화 추진위원회와 광고효과 지표개발위원회 등도 2014년부터 운영키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