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5일(토) 갈더마코리아 주최로 서울 라마다 호텔에서 레스틸렌 필러 심포지엄이 개최됐다.
이 심포지엄은 ‘Restylane more than filler’ 라는 주제로 서울 강남과 강서를 비롯한 4개 광역식(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마련된 총 6개의 심포지엄 장소에서 동시에 개최됐으며, 서울 강남 지역에서 열린 심포지엄의 생중계를 통해 전국 규모의 라이브 심포지엄으로 진행됐다.
이날 심포지엄에서 샘스킨성형외과 홍기웅 원장은 ‘안면 해부학적 관점에서의 최적의 필러 시술’에 대한 강의로 기존의 단순히 볼륨을 채우는 필러 시술이 아니라 해부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심층적인 안면 윤곽교정 효과에 대해 강연했다.
본 강연에 홍기웅 원장은 “필러 시술은 단순한 주름 개선에서 벗어나 굵은 필러를 뼈 가까이 지지해 볼륨을 살리고 굴곡진 부분을 매끄럽게 다듬어 기존 필러보다 유지기간은 길며 탁월한 볼륨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테크닉이 관건”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홍기웅 원장은 정기적으로 레스틸렌 & 핸즈온 강연과 갈더마 코리아에서 추회하는 각종 학회/라이브시술을 진행 하고 있으며 레스틸렌 키닥터로써 지속적으로 최신 필러 기술을 널리 알려 주목받고 있다.
해부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시술은 최근 필러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환자들에게도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받을 수 있음을 알리는 희소식일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한 샘스킨성형외과의 듀얼플레인 필러 시술은 국내외 필러 시장을 더욱 넓혀갈 것으로 보이며 해외에서도 심층적인 필러 시술은 최근 많은 이슈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