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대책 효과로 수익형부동산 시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양도세 감면 혜택이 주거용 오피스텔로 확장된 데 이어 한국은행의 금리인하 발표가 호재로 작용하면서 오피스텔이 다시금 투자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 것.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 등의 수익형부동산들은 최근 몇 년 새 과잉공급으로 인한 공실 우려가 지적된 만큼 신중한 투자가 필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특히 저금리 기조에 따라 수익성이 담보되는 상품인지를 따져보는 ‘옥석 가리기’가 더욱 중요해진 시점. 이로 인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역세권 입지나 분양가, 주변 생활 인프라 등의 알짜 오피스텔의 기준으로 주목되고 있다.
최근 서울지역에서 눈길을 끌고 있는 ‘서초 리슈빌S 더퍼스트’는 지하철 2?3호선의 환승역인 교대역과 3호선 남부터미널역이 인접한 역세권 입지로서 일대의 직장인 임대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서초 리슈빌S 더퍼스트는 강남권에서 1억4,000만원대로 분양 받을 수 있는 보기 드문 오피스텔로서 일일 유동인구 10만의 터미널 역세권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계약 시 10%만 내고 2년 뒤 준공시점에서 잔금(30%)을 지불하는 중도금 60% 무이자 방식이어서 수요자입장에서는 초기 10%만 납입하면 준공까지는 실제 투입자금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주변에는 우면산, 서리풀공원, 역삼공원의 녹지공간은 물론 킴스클럽, 이마트, 롯데백화점, 국제전자센터 등의 대형쇼핑시설과 예술의전당, 서울교대, 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병원 등의 생활문화인프라 시설이 인접해 있다.
이 오피스텔은 지상 2층~20층까지 1개 동의 규모로 전용면적 19.6~20.8㎡ 총 315실로 구성된다. 지하 1층~4층까지 총 171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도 마련되며 지상 1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교대역 10번 출구 앞 도보 약 1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02-592-5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