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 주목한 글로벌 브랜드, 뭐가 있을까

입력 2013-06-22 09:33  

세계적 소비자 트렌드 분석 회사 트렌드워칭닷컴이 최근 글로벌 컨퍼런스를 통해 "그 동안 소비 트렌드는 서구에서 아시아로 넘어가는 형태였지만 요즘은 아시아에서 서구로 넘어가는 추세라며, 아시아가 세계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계 인구의 60%가 몰려 있는 아시아. 최근 글로벌 브랜드가 세계 소비 성향을 바꾸고 있는 아시아를 주목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브랜드의 아시아 한정판 출시 등 아시아 시장을 타겟으로 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영국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핏플랍은 2013 S/S 컬렉션을 통해 아시아에서 영감을 받은 하나비라, 요코 등을 선보였다. 부드러운 곡선미가 강조된 신비로운 오리엔탈 무드의 ‘하나비라’는 종이 접기에서 착안해 꽃을 접어 놓은 듯한 느낌을 형상화한 샌들 제품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표현해주게끔 제작됐다.

햇빛을 받으면 빛나는 소재의 플라워 디테일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빨리 완판된 핏플랍의 글로벌 인기 아이템 ‘프로우’를 아시아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요코’는 중앙의 플라워 프릴 장식이 여성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컬러감으로 한층 멋스러운 느낌을 연출해주는 아이템이다.

미국 프리미엄 헤드폰 브랜드 몬스터 사(社)도 지난 4월 팝가수 머라이어 캐리의 남편이자 세계적인 음악 프로듀서로 유명한 닉 캐논과 콜라보레이션한 ‘엔튠(Ntune)’의 뉴 버전 V2를 선보였다. 특히, 오렌지 컬러는 아시아 지역 한정판으로 소량 판매 되고 있다.

시선을 사로잡는 비비드한 팝 컬러에 하루 종일 착용해도 편안한 초경량 디자인,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플랙서블(Flexible) 헤드밴드와 꼬임방지 케이블, 사운드 퀄리티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층을 위해 사운드를 한층 고급화했다. 몬스터 측은 "스타일리시한 외관은 물론 특정 영역대에 치우치지 않은 사운드 재생력으로 풍부하면서도 선명한 음질이 특징이며, 스타일과 사운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캘빈클라인 진 악세서리도 아시아 한정판 ‘원 웨이 나일론(One Way Nylon)’ 백 팩을 출시했다. 다양한 소지품들을 수납할 수 있는 멀티형 수납 공간은 물론 투 톤 나일론과 폴리우레탄 원단 소재의 조화, 심플하고 도회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면도기에도 아시아 지역 한정판이 등장했다. 쉬크(Schick)는 지난 달 새로운 슈퍼맨 영화 ‘맨 오브 스틸’ 개봉을 기념해 아시아 전역에 ‘하이드로5 맨 오브 스틸’ 한정판을 출시하고 쉬크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맨 오브 스틸’ 한정판 쉬크 하이드로5는 스킨케어의 개념을 면도기에 추가한 세계 최초의 모이스춰라이징 면도기이다. 쉬크에 따르면 윤활밴드 대신 탑재된 모이스춰라이징 젤 박스 안에 토코페롤, 수딩 알로에 베라, 비타민 E 등을 다량 함유한 보습젤이 내장되어 있어 피부에 촉촉함을 제공한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