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아지 도미노.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 유투브)
강아지들의 움직임에 따라 도미노처럼 스토리가 탄생하는 흥미로운 영상 광고가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강아지 도미노`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은 골드버그 장치(Rube Goldberg Machines)라 불리는 기계 장치를 건드려 도미노 효과를 연출하는 강아지들이 주인공이다.
이는 미국 퓨리나사의 강아지 사료인 `Beneful` 브랜드 광고에 활용된 것으로 광고대행사인 딥포커스에서 제작하였으며, 총 9마리의 다양한 강아지들이 출연했다.
골드버그 장치란 매우 복잡한 기기들을 자세하고 정밀하게 조정하고 계산하여 단계적으로 얽히고설키게 조합, 끊어짐 없이 연속된 동작을 통해 목표를 수행하도록 처리하는 장치를 의미한다.
귀여운 강아지들의 등장과 정확하게 맞아떨어지면서도 위화감 없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동작의 설계에 네티즌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이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거 한편 찍으려고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을까? 그래서 그런지 영상은 완벽한 듯. 연결이 자연스럽고 너무나 귀여운 강아지들이 나와서 정신없이 빠져 봤다", "나도 이런거 한번 도전해볼까? 뭔가 제대로 돼서 하나의 예술을 만들어내면 너무 벅차고 감동일 듯", "이거 언제 다 고안하고 만들었냐? 배보다 배꼽이 큰거 아냐?"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골드버그 장치는 루브 골드버그라는 미국의 풍자만화가가 처음으로 이와 같은 장치를 고안해서 그의 이름을 따온 것으로 다수의 영화, 광고 등에 적용되었다. 또한, 골드버그 장치는 미국 주요 대학 및 단체에서 골드버그 장치 경연을 벌이는 등 여러 가지 대회가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