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만원 있다면 6개 대학가와 더블 역세권 낀 수익형부동산 투자하라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9-20 13:40  

2천만원 있다면 6개 대학가와 더블 역세권 낀 수익형부동산 투자하라



지난 2년간 공급이 집중됐던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에 대한 수익성 우려가 확산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지역과 상품만 제대로 골라낸다면 여전히 일정 수준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수익형 상품 중에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 이상 가는 것이 없다는 의견이 많다. 실제로 2013년 전국 오피스텔 평균 수익률은 여전히 연 6%에 가까운 투자 수익률을 올리고 있어 같은 부동산 상품인 상가나 빌딩에 비해서 좋고 연이율 3%대의 은행 정기 예·적금보다도 높다.



최근 서울지역은 높은 분양가와 공급과잉으로 적정 수익률과 공실에 대한 부담이 증가함에 따라 분양가가 저렴하고 수익률이 높은 수도권 지역으로 관심을 가져 볼만 하다. 발품을 팔면 수도권 중에서도 대학가나 산업단지가 밀집된 지역들이 있는데 이런 지역들은 오히려 경쟁이 치열한 서울보다 임대수요가 잘 확보되어 안정적이고 높은 임대소득을 올리고 있다.



현재 수도권 중에서 인구가 가장 밀집된 인천의 주안역에 상장기업인 ㈜한국토지신탁에서 시행하는 도시형주택의 계약열기가 연일 뜨겁다.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15층, 총 316세대 규모로 도시형생활주택 280세대, 오피스텔36실로 구성되어 분양하고 있다.



주안역은 인천에서 손꼽히는 광역상업지역으로 역을 중심으로 반경 3킬로미터 안에 인하대와 인하공업전문대, 청운대, 재능대, 인천사범대, 한국폴리텍대 등 6개의 대학교가 밀집해 4만여명의 학생수요가 있으며 수출 5,6공단 국가산업단지와 전문학원가, 관공서, 금융시설, 오피스타운 등이 있어 임대수요가 넘친다.



㈜한국토지신탁에서 시행하는 도시형주택 현장은 지하철 1호선 주안역 출구와 직선거리로 300여미터 가량 떨어져 있는 초역세권이며 6차선 대로변 코너자리에 있어 임대수요 확보가 수월하다. 현재 공사중인 인천지하철 2호선이 개통되면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까지 기대 할 수 있다.



이 단지의 도시형주택 총 분양가는 현재 분양마감을 앞두고 특별분양가 6천만원대로 분양 받을 수 있고 저금리에 따른 융자를 활용하면 1채당 실투자금 2천만원 정도면 투자가 가능하다. 회전율이 좋고 공실이 거의 없는 지역이라 1억의 자금으로 4~5채 묶어서도 계약을 많이 진행하고 있으며 주변 월세시세 또한 1채당 위치에 따라 40~50만원 월세가 나오고 있는 만큼 주변시세 정도만으로도 융자 없이 연 7%대 이상의 수익이 나오는 알짜 상품이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취득세면제, 부가세면제, 5년간 양도세면제 혜택과 2채 분양 시 재산세감면, 3채 이상 시 종부세 합산배제까지 된다. 분양방법은 1채당 신청금 100만원 신탁법인계좌 입금 순으로 호수 지정을 하고 있다.

문의 032) 715 -7833

홈페이지 http://www.juan-wellga.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