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벽화, 홍대 벽화 속 트랙리스트 기습 발표 `화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10-04 10:58  

정준영 벽화, 홍대 벽화 속 트랙리스트 기습 발표 `화제`

가수 정준영이 4일 새벽, 벽화로 데뷔 앨범 트랙리스트를 기습 발표했다.



오는 10일 데뷔 앨범 발표를 앞 둔 정준영의 트랙리스트는 젊음과 예술이 숨 쉬는 홍익대학교 앞 벽화거리에서 이색벽화로 만나 볼 수 있다.

벽화를 통해 공개 된 정준영의 트랙리스트는 선공개 곡 `병이에요(Spotless Mind)`를 포함하여 `정말?` `이별 10분 전` `Be stupid` `아는 번호` `Take off Mask`로 총 6곡이 수록된 미니 앨범이다. 또한 붉은 색으로 특별하게 표시 된 `이별 10분 전`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임을 나타내고 있다.

정준영의 기습 트랙리스트 벽화는 정준영과 미대생들이 함께 모여 완성한 작품. 평소 홍대 앞 길거리 벽에 그려져 있는 학생들의 벽화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작업은 특별한 트랙리스트 공개를 위해 기획되었다.

어제(3일) 아침부터 시작 된 작업에는 정준영도 빽빽한 스케줄 가운데 현장을 찾아 직접 참여했다. 고난이도의 그림은 대학생들이 도맡아 작업했지만 밑바탕을 칠하거나 도면을 위해 테이핑을 하는 등의 사전 작업에 열정을 보이며 즐겁게 작업에 임했다. 정준영은 벽화 그림 중 기타 그리기에 도전했으나 더 높은 완성도를 위해 차후 대학생들이 정준영이 그린 그림을 재작업했다는 웃지 못할 에피소드도 전해지고 있다.

한편 이번 기습 트랙리스트 공개를 통해 실체가 밝혀진 정준영의 데뷔 앨범은 평소 록에 대한 애정을 자랑하는 정준영답게 록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되 록발라드에서 부터 펑키한 장르의 곡까지 다양한 색깔의 곡 스타일을 선보일 전망이다.

정준영의 소속사 CJ E&M 측은 "사운드에 신경을 많이 쓴 앨범. 음악적 사운드에 대한 고민이 돋보이는 앨범이 될 것이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기계 사운드의 느낌보다 국내 최고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스튜디오 작업에 비중을 두고 라이브를 직접 듣는 듯한 리얼 사운드를 뽑아냈다. 고퀄리티의 사운드와 더불어 록 이라는 틀 안에서 다채로운 색깔의 음악을 펼친 것이 이번 앨범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정준영 벽화로 트랙리스트 발표라니 멋있다" "정준영 벽화 홍대가면 볼 수 있나요~" "정준영 벽화 트랙리스트 깨알같네" "정준영 벽화 트랙리스트 공개 대박이다" "정준영 벽화 트랙리스트 발표라니 놀랍다 데뷔앨범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정준영은 10일 `이별 10분 전`을 타이틀 곡으로 한 데뷔 앨범의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같은 날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첫 음악방송은 10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이뤄진다.(사진=CJ E&M)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