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여파로 직장인들이 유흥가가 아닌 집에서 `불금`을 즐기면서
주택가 편의점 금요일 매출이 크게 느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CU(씨유)는 전국 주택가에 들어선 자체 점포의 요일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일주일 매출 중 금요일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주택가 편의점 금요일 매출 비중은 지난해 1분기 14.5%에서 2분기 14.7%,
3분기 15.1%, 4분기에는 15.2%까지 확대됐다.
올해 들어서도 금요일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어나 지난 3분기에는
15.4%로 토요일 매출 비중에 육박하고 있다.
지난해초와 비교하면 약 1%P 늘어난 것이다.
금요일에 잘 팔리는 품목은 도시락과 라면, 냉동간편식 등
야식거리와 함께 맥주, 와인 등의 술과 안주가 대부분이었다.
월∼목요일과 비교하면 금요일에 맥주 19.6%, 와인 116.5%나 더 팔린 것.
도시락은 7.4%, 라면은 9.7%, 냉동간편식은 14.2% 가량 매출이 많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경기불황으로 금요일을
집에서 보내는 고객이 늘면서 이같은 현상이 생기는 것같다"고 분석했다.
주택가 편의점 금요일 매출이 크게 느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CU(씨유)는 전국 주택가에 들어선 자체 점포의 요일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일주일 매출 중 금요일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주택가 편의점 금요일 매출 비중은 지난해 1분기 14.5%에서 2분기 14.7%,
3분기 15.1%, 4분기에는 15.2%까지 확대됐다.
올해 들어서도 금요일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어나 지난 3분기에는
15.4%로 토요일 매출 비중에 육박하고 있다.
지난해초와 비교하면 약 1%P 늘어난 것이다.
금요일에 잘 팔리는 품목은 도시락과 라면, 냉동간편식 등
야식거리와 함께 맥주, 와인 등의 술과 안주가 대부분이었다.
월∼목요일과 비교하면 금요일에 맥주 19.6%, 와인 116.5%나 더 팔린 것.
도시락은 7.4%, 라면은 9.7%, 냉동간편식은 14.2% 가량 매출이 많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경기불황으로 금요일을
집에서 보내는 고객이 늘면서 이같은 현상이 생기는 것같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