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임대 후분양, 2년치 임대료 선지급 ,10년 임차인 보장

입력 2013-10-23 11:00  

분양 상가의 팔방미인 상봉동 이노시티, 11월 준공
엔터식스, 홈플러스등 대형 업체 입점 확정으로 안정성
트리플 역세권, 수도권 상권 흡수로 수익성까지 갖춰



그 동안 관심을 받으며 상가 투자 열풍을 이끌었던 상봉동 이노시티가 준공이 바로 다음달로 다가오면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상승하고 있다. 시세차익과 임대수익 두 가지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재테크가 부동산 투자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자연스레 입지, 교통 등이 뛰어난 이노시티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진 것이다.


상가 투자의 키 포인트는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제 1순위로 안정적인 분양방식을 꼽는다. 상봉동 이노시티의 경우 현대엠코가 책임 시행, 시공할 뿐만 아니라 계약과 동시에 2년치 임대료를 선지급(엔터식스 계약분에 한함)함으로써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것이다.


주변 상권은 괜찮을까?


확실히 상가투자는 상가에 들어서는 점포의 수익을 보장할 수 있는 유동인구, 상가의 위치 등 상권에 대한 분석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한다. 상봉 이노시티의 경우 일단 7호선, 중앙선, 경춘선이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7호선을 통해 논현, 고속버스터미널, 건대 등 강남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중앙선으로 왕십리, 용산 등 중심지로 이동도 편리하다. 경춘선을 통해 남양주, 춘천 등 경기북부지역과 강원도지역까지 접근도 용이하며 경춘선의 ITX-청춘 열차도 정차해 서울 북부교통의 노른자위라는 평이다.


2년치 임대료 선지급이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


실제로 상봉동 이노시티는 투자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임대수익을 보장해 주기위해 선임대 후분양 방식을 취했다. 이는 분양을 받은 계약자가 임대수익을 얻기 위해 임차인을 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대한민국 대표 테마파크형 쇼핑몰 엔터식스가 향후 10년간 임대를 확정했다고 한다. 이에 유니클로, ABC마트와 같은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할 예정으로 향후 10년간 임대수익 걱정이 없을 뿐더러 2년치 임대료를 계약과 동시에 지급함으로써 투자자들의 신뢰도를 확보하겠다는 것이다.


게다가 코스트코, 이마트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상권분석에 까다로운 대형쇼핑몰의 존재 자체가 상권에 대한 우수성이 증명된 것”이라는 분석도 공공연한 실정이다.


실제로 국내 대형 쇼핑몰중의 하나인 홈플러스도 상봉 이노시티 내에 입점할 예정으로 알려져, 이러한 목소리는 한층 더 힘을 얻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상가의 배치 역시 많은 이점을 포함하고 있다. ‘상봉동 이노시티’는 연면적 12만6027㎡, 길이 316m에 이르는 대규모 쇼핑 공간으로 구성된다. 수요 집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323개 점포에 스트리트형 설계로, 점포가 길을 따라 일렬로 쭉 늘어서 있어, 걸으면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거리형 상가다. ‘상봉동 이노시티’는 2개의 Zone(지역), 5개의 Street(거리), 4개의 Alley(골목)를 연결한 7개 공간으로 구성되어 쇼핑에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얻고있는 미피 캐릭터를 활용한 체험교육장, 놀이체험 및 교육형 집객시설인 미피 키즈 테마파크 입점이 결정되었다. 이로써 아이와 부모가 즐기고, 배우며, 쉴 수 있는 복합 실내공간이 마련되어 고객에게 쇼핑의 편의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집객율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상봉동 이노시티가 상가분양 시장에 어떤 바람을 일으키게 될지 벌써 기대된다. 02-492-0099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