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보잉사의 차세대 항공기 B737 맥스(MAX)의 날개 핵심 부품을 제작합니다.
대한항공은 10월 29일 오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서울 국제 항공우주와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서 보잉사와 B737 MAX 차세대 항공기 윙렛(Winglet) 공급 계약식을 갖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최준철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장, 토마스 아미호(Thomas Armijo) 보잉상용기 항공기 소재와 구조물 담당 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합니다.
지난 2011년 발표되어 오는 2017년 납품될 예정인 B737 MAX 차세대 항공기는 보잉의 최신형 항공기 시리즈 중 하나로, 높은 연료 효율성과 더불어 항공기 연료 효율을 높여주는 독특한 모양의 윙렛이 특징입니다.
B737 MAX 윙렛은 높이 3m가량의 두 갈래로 나뉜 날개 끝단 장치로, 날개의 길이를 증가시키고 항력을 감소시켜 연료 효율을 1.5%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는 2015년부터 시작될 대한항공의 B737 MAX 윙렛 제작 사업은 오는 2022년까지 총 1200여 대 이상 분량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한항공은 B747, B777, B787의 날개 끝단 장치를 비롯해 B737, B747, B777, B787 날개 구조물, B767, B787 후방 동체 제작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10월 29일 오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서울 국제 항공우주와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서 보잉사와 B737 MAX 차세대 항공기 윙렛(Winglet) 공급 계약식을 갖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최준철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장, 토마스 아미호(Thomas Armijo) 보잉상용기 항공기 소재와 구조물 담당 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합니다.
지난 2011년 발표되어 오는 2017년 납품될 예정인 B737 MAX 차세대 항공기는 보잉의 최신형 항공기 시리즈 중 하나로, 높은 연료 효율성과 더불어 항공기 연료 효율을 높여주는 독특한 모양의 윙렛이 특징입니다.
B737 MAX 윙렛은 높이 3m가량의 두 갈래로 나뉜 날개 끝단 장치로, 날개의 길이를 증가시키고 항력을 감소시켜 연료 효율을 1.5%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는 2015년부터 시작될 대한항공의 B737 MAX 윙렛 제작 사업은 오는 2022년까지 총 1200여 대 이상 분량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한항공은 B747, B777, B787의 날개 끝단 장치를 비롯해 B737, B747, B777, B787 날개 구조물, B767, B787 후방 동체 제작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