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죤, 가을철 섬유유연제 올바른 사용법 공개

입력 2013-11-11 18:46  

건조한 가을에는 정전기 발생 빈도도 함께 늘어납니다. 건조한 가을철 세탁 필수품 섬유유연제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 섬유유연제는 정전기 방지와 섬유 보호해줘
섬유유연제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정전기 방지 효과 입니다. 정전기는 건조할 때 잘 발생합니다. 정전기가 건조할 때 잘 생기는 이유는 공기 중에 습기가 많으면 전기 에너지를 흡수하기 때문. 그래서 여름보다 습도가 현저히 낮은 가을, 겨울에 정전기가 기승을 부리는 것 입니다.

섬유유연제에는 습기를 주는 습윤제를 포함하고 있어 세탁 시 사용하면 섬유가 습기를 어느 정도 포함하게 되면서 정전기가 발생하는 빈도를 줄여 줍니다. 정전기는 마찰력에도 영향을 받는데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섬유가 부드러워지면서 마찰력이 줄어들어 정전기 발생 횟수가 감소합니다.

또한 섬유유연제는 탈취 효과가 있어 옷에 냄새가 배지 않도록 할 뿐만 아니라 섬유유연제에 함유된 향이 섬유에 남아 옷을 입었을 때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이 밖에도 섬유유연제는 섬유를 유연하게 만들어 옷감의 손상을 막아줌으로써 섬유를 보호하며, 세제를 사용한 후 남아있는 세제 찌꺼기를 없애주는 역할도 담당합니다.

섬유유연제 대표브랜드 피죤은 방부제와 인산염 등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팜오일(Palm Oil)에서 추출한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섬유를 부드럽고 깨끗하게 해 줍니다. 천연 솔싹에서 추출한 피톤치드(Phytoncide) 성분이 냄새 원인균을 제거해 상쾌함을 주고 강력한 항균 작용으로 섬유를 보호해 줍니다.

■ 섬유유연제의 올바른 사용법
섬유유연제는 제품별로 적정 사용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제품을 사용하기 전 사용 설명을 반드시 확인한 후 적당한 양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손빨래를 할 경우 마지막 헹굼물에 섬유유연제를 잘 섞어 넣고 헹군 뒤 탈수 과정으로 바로 넘어가면 됩니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하고 물로 다시 헹구면 효과가 사라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세탁기를 이용해 빨래를 할 경우 섬유유연제가 세탁세제와 동시에 섞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섬유유연제는 유연 작용이 강한 양이온 계면활성제가 들어있는 반면 세탁세제는 세정 작용이 강한 음이온 계면활성제가 포함됐기 때문. 두 가지를 동시에 사용하면 양쪽 모두 효과가 사라집니다.

세탁기를 이용해 빨래할 때 섬유유연제는 세제 투입구가 아닌 별도로 설치돼 있는 섬유유연제 투입구 또는 헹굼제 투입구에 넣어야 합니다. 이 때 섬유유연제의 양이 섬유유연제 투입구의 맥스(Max)선을 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맥스(Max)선을 넘게 되면 세탁 시작과 함께 자동으로 섬유유연제가 흘러나와 세탁 세제와 섞이게 돼 세탁 효과가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 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