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옷을 입어도 사람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이 들 수 있다. 어떤 사람이 입으면 옷과 사람 모두가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쉬해 보이는 반면, 어떤 사람은 ‘옷값 못한다’는 얘기를 들을 정도로 스타일이 구겨지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러한 문제는 대부분 체형의 차이에서 발생한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체중의 문제뿐만 아니라 가슴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스타일이 전혀 달라질 수 있다.
예컨대 가슴이 작고 퍼져있는 경우의 여성은 어떤 옷을 입어도 여성스럽지 못해 치마가 잘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몸이 뚱뚱하거나 마른 여성 모두에게 해당되는 문제다.
이와 관련해 코리아성형외과 신승한 원장은 “우리 나라 여성들이 마른 몸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사실 몸매와 비례해 자연스럽게 가슴라인이 살아야 옷 스타일도 살아난다”고 말했다.
하지만 여성들의 가슴은 동양인의 특성상 볼륨감이 크지 않으면서 옆으로 퍼져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물방울형 보형물이나 코젤 등의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수술 방식이 크게 발달해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트리플가슴성형이다.
트리플 가슴성형은 내시경을 이용해 꼼꼼한 박리와 지혈을 진행함으로써 피주머니나 압박붕대를 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고 볼륨감 넘치는 가슴모양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수술법이다.
절개 부위가 넓지 않기 때문에 실밥제거가 필요 없어 흉터나 수술 후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 미혼여성들이 특히 선호하는 수술법이다. 수술에 소요되는 시간은 한 시간이 채 되지 않으며, 당일 퇴원 및 일상생활에도 무리가 없다.
하지만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이기 때문에 반드시 SILIMED사 코헤시브젤과 물방울 보형물 등 안전성이 입증된 정품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신승한 원장은 “특히 마취가 중요한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마취시스템과 무정전시스템이 운영되는지, 수술 후에는 회복관리 시스템과 붓기관리 시스템 등이 책임감 있게 진행되는지 등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