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 멤버 용준형의 솔로 음반 타이틀곡 `플라워(Flower)`가 공개됐다.
13일 자정 용준형의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용준형의 미니 1집 음반 `플라워`를 공개하고 타이틀곡 `플라워`(Flower)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타이틀 곡 `플라워`는 용준형과 김태주 콤비의 작품으로 지금껏 비스트가 선보였던 음악과는 또 다른 느낌이다. 전주의 심플하면서도 몽환적인 느낌의 일렉피아노와 후반부의 매력적인 색소폰 소리가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시간이 지나가도 넌 여전히 향기로울까`, `시간이 지나도 몸에 짙게 밴 향기가 남아` 등 시적인 가사가 분위기를 한층 더 짙게 만든다.
`플라워` 음반 공개와 함께 용준형이 직접 출연한 몽환적인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플라워`의 뮤직비디오는 양요섭의 `카페인`, 트러블메이커의 `내일은 없어` 등을 연출한 이기백 감독의 작품으로, 보통의 드라마타이즈드 뮤직비디오보다 훨씬 더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함축적이고 기발한 장면의 연속으로 구성됐다. 밀랍, 불 등을 동원해 한 송이 꽃으로 피었다가 지는 사랑, 연인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을 상징적으로 담아 내 각 장면마다 지울 수 없는 강한 잔상을 남긴다.
뮤직비디오 속 용준형의 얼굴이 공중에 떠 있는 채로 노래가 이어지기도 하고 용준형이 꽃 사이에 파묻혀 있는 모습이 섬뜩하면서도 아련한 느낌을 더해 눈길을 끌었다.
그 동안 탁월한 작사, 작곡, 프로듀싱 능력을 발휘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를 굳게 다져온 용준형은 이번 음반 역시 전곡을 프로듀싱해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용준형 플라워 노래를 접한 누리꾼들은 "용준형 플라워 노래 독특한 듯", "용준형 플라워 말하는 듯한 랩 창법 좋다", "용준형 플라워 옛날에 솔로곡 나왔었잖아", "용준형 플라워 비스트 흥해라", "용준형 플라워 가사 정말 좋다", "용준형 플라워 오늘 컴백이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용준형은 13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솔로 데뷔 무대를 한다.
(사진= 큐브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