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1994' 정은지, '응칠' 멤버 등장 최고의 1분 '화제'

입력 2013-12-14 10:44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이하 `응사`)가 지난 13일 방송된 16화 `사랑, 두려움 Ⅰ: 응답하라 1997`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질 지 예측할 수 없어 두렵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는 청춘들의 모습을 그리며 눈길을 끌었다.



이날 쓰레기(정우)는 레지던트 1년 차에 파견근무를 떠나게 되면서 나정(고아라)과 잠시 이별을 하게 됐다.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 멀어진다"면서 최대 위기라고 충고하는 윤진(민도희)의 말에 신경이 쓰이는 나정의 불안한 심리상태가 펼쳐지면서, 두 사람의 관계에 어떤 일들이 생길지 관심을 모았다.

양양에 있는 군대에 해태(손호준)를 보러 가기 위해 면회를 종종 떠나는 사랑스러운 커플 삼천포(김성균)와 윤진의 아옹다옹하는 모습이 재미를 더했다. 면회장에서 윤진에게 관심을 보이는 군인들, 미모에 물이 올랐다며 조심하라고 충고하는 해태의 말에 다소 긴장한 듯한 삼천포의 모습이 그려진 것. 또 양양까지 온 김에 정동진에 들렀다 가자고 조르는 삼천포, 시간이 늦어지면 하룻밤을 묵을 생각을 하는 삼천포의 속셈을 알고 단칼에 자르는 윤진, 두 사람의 티격태격 거리는 모습도 여전했다.

빙그레(바로)의 스토리가 단연 눈길을 끌었다. 자신의 꿈과 방향이 맞지 않는 것 같아 의대를 휴학했던 빙그레는 자신을 자랑스러워하는 가족을 위해 "해보지도 않고 포기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다시 복학을 했고, 멘토와도 같은 쓰레기에게 복학사실을 털어놓고, 쓰레기는 이를 대견해한다. 두 사람의 특별한 인연의 시작도 공개됐다. 1994년 의대 신입생 MT에서 모두 학연으로 자신의 후배들을 챙기는 분위기에서 충북 괴산 출신인 빙그레에게는 아무도 손을 내밀어 주지 않았다. "살갑지 않은 서울, 모든 것이 무섭고 낯설었다"는 빙그레의 고백처럼 마음 붙일 곳 없던 빙그레에게 쓰레기가 손을 내밀었던 것. 무뚝뚝하면서도 배려하는 쓰레기의 모습에 빙그레가 단번에 그를 믿고 따르게 됐던 것이다.

복학 후 2학년이 된 빙그레는 MT를 떠나게 되고, 그 곳에서 한번 잡히면 끝까지 술을 먹어야 한다는 `다이다이` 선배를 만나게 된다. 마구잡이로 다양한 술을 쏟아 부은 술잔을 동그랗게 모여 앉은 사람들이 돌아가며 마셔야 하는 상황에서, 줄어들 기미가 없는 술잔이 빙그레에게 가까워지면서 망연자실한 그때, 빙그레 옆 자리에 있던 여학생이 술잔을 모두 비웠다. 공짜는 없다며, 빙그레에게 볼뽀뽀를 해달라고 외치는 여학생은 바로 `다이다이` 선배. 빙그레가 머뭇거리자 빙그레에게 직접 볼뽀뽀를 하며 관심을 표했다. 특히 `다이다이` 선배 진이 역으로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의 윤진이가 특별출연해 눈길을 끌며 화제를 낳고 있다.

또한 정은지, 서인국, 이시언, 신소율, 호야 등 `응답하라 1997`(이하 `응칠`)의 출연진들이, 전작 당시의 캐릭터로 까메오로 대거 등장, 반가움을 더했다. 1997년 5월, 부산으로 파견근무를 떠난 쓰레기와 `응칠`의 주인공들이 한 버스에서 우연히 만나는 장면이 그려진 것. 특히 버스에서 H.O.T의 `전사의 후예` 노래가 나오자, 시끄럽다며 줄여달라는 쓰레기와 소리를 키워달라는 H.O.T 토니안의 열성팬 성시원(정은지)의 말타툼이 시작됐고, 가벼운 몸다툼으로까지 번지다 버스의 급정거로 버스 바닥에 뒤엉켜 넘어지는 상황이 벌어지는 등 웃음을 자아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응답하라 1994` 정은지 출연 빵터졌다" "`응답하라 1994` 정은 `응사`와 `응칠`의 만남 훈훈하다" "`응답하라 1994` 정은지 카메오 등장 깨알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사랑, 두려움 Ⅰ: 응답하라 1997` 편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평균시청률 8.3%, 순간 최고시청률 10.1%를 기록하며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남녀 10대~50대 전연령층에서 모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전연령층의 고른 인기를 증명했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기준) 뿐만 아니라 남녀 20~49세 시청층에서는 지상파를 포함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닐슨코리아 가구 기준)

이날 최고의 1분을 기록한 장면은 `응칠` 멤버들이 쓰레기가 타고 있던 버스에 타는 장면. `응칠`의 메인 테마 곡 중 하나였던 델리스파이스의 `고백`과 함께 등장한 5명의 `응칠` 주인공들과 `응사`의 만남이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 것으로 보여진다.(사진=tvN `응답하라 1994`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blu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