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투기', 박찬욱-조성희-류승룡이 극찬한 영화?

입력 2013-12-19 13:43   수정 2013-12-19 13:44

`싸우는 청춘`을 모토로 한 영화 `잉투기`가 IPTV에 공개되면서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잉투기`는 제11회 미쟝센단편영화제에서 `숲`이라는 작품으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3년 만에 대상을 수상하며 영화계를 깜짝 놀라게 한 엄태화 감독의 작품. 11월 개봉을 앞두고 공개됐던 `잉투기` 포스터에는 한국 대표 영화인들의 찬사가 담겨 눈길을 끌었다.

엄태화 감독은 이미 단편영화 `숲`으로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의 윤종빈 감독, `건축학개론`의 이용주 감독,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장철수 감독, `고지전`의 장훈 감독 등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 추천 및 "압도적이다", "심사위원들을 긴장시켰다"와 같은 호평을 받았다.
영화의 타이틀, `잉투기`는 실제로 개최되었던 아마추어 격투기 대회의 이름으로, `잉여라 불리는 키보드 파이터들의 세상을 향한 격투기 도전`이라는 의미를 지닌 동시에 `ING+투기, 우리는 싸우고 있다`로 해석되며 각자의 방식으로 세상과 싸우는 이 시대 청춘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내용은 신선하고 파격적이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대립하던 `젖존슨`에게 현실 세계에서 급습을 당하는 `칡콩팥` 태식, 욕구 불만을 먹방으로 해소하는 영자, 멀쩡한 겉모습과 달리 속은 빈 허세청년 희준과 같은 캐릭터를 통해 `잉여`, `먹방`, `현피` 등 지금까지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인터넷 문화라는 독특한 소재를 스크린으로 끌어냈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고 일상적인 인터넷이라는 소재를 통해 오늘날 청춘들의 삶을 관통하는 현실적인 이야기를 전달한다는 목표다.
미쟝센단편영화제 대상 수상작 `숲`으로 시작된 엄태화 감독에 대한 관심은 영화 `잉투기`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잉투기`의 주연배우 엄태주는 엄태화 감독의 친동생이어서 `제2의 류승완-류승범 형제`를 기대하는 영화팬들의 관심 또한 모으고 있다.
영화인들은 벌써부터 `한국 독립 영화 역사의 또 한 챕터가 시작되었다(박찬욱 감독)`, `걸작이 탄생했다!(조성희 감독)` `또 한 번 터졌다!(배우 류승룡)`며 극찬을 쏟아낸 바 있다. (사진=프레인글로벌)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