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양주소비 급감!...경기불황 여파 내리막길 질주

입력 2014-01-08 14:2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경기불황으로 소주,맥주 소비가 늘면서 지난해 국내 양주시장이 침체일로를 걸은 것으로 나타났다.
.
8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작년 출고된 양주는 185만692상자로

2012년의 212만2,748상자에 비해 12.8%나 감소했다.

1상자는 500㎖들이 18병이다.



`윈저`를 대표 제품으로 내세워 업계 1위를 차지한 디아지오의 출고량은

72만293상자로 전년(80만750상자)보다 10.0% 줄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작년 야심차게 `윈저 블랙`을 출시, 시장점유율 회복에 나섰지만

이전가격에 따른 관세부과 불복 소송 등에 휩싸이면서 제대로 영업활동을 하지 못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지 못한 것으로 분석됐다.

`임페리얼`이 주력제품인 페르노리카의 출고량은 2012년 75만920상자에서

2013년 57만9,53상자로 22.8% 줄어들어 시장평균치를 크게 웃돌았다.

`스카치블루`의 롯데주류 출고량도 27만3,15상자로 전년의 32만7,549상자에 비해 16.5% 줄었다.

위스키 시장 브랜드 1위는 윈저(62만9,869상자)에 돌아갔고 임페리얼(45만5,307상자),

스카치블루(27만3,401상자), 골든블루, 밸런타인(7만4,912상자) 등의 순이었다.

업계 관계자는 "오랜 불황 등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소주와 맥주를 즐기면서 양주 소비량이 크게 줄었다"며

"선두업체들이 대내외 악재를 겪은 것도 양주시장 축소의 한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