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의 싸이메라 어플이 누적 다운로드 6000만건을 돌파하며 화제다.
싸이메라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관리하거나 이를 공유할 수 있게 돕는 카메라 앱이다.
싸이메라 어플을 이용하면 터치 몇번으로 멋진 사진 편집이 가능하다.
안면 인식을 통해 눈 크기를 늘리고 갸름한 턱선을 만드는 등 성형 기능과 화장 기능 등이 특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싸이메라 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운로드 후에는 카메라를 이용하듯 촬영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은 강력한 카메라 촬영 기능이다. 싸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찍을 때는 상하단에 있는 기능들을 이용하여 사진을 찍으면 된다.
DSLR 부럽지 않은 ‘7종의 카메라 렌즈’ 교환이 가능하며, `아웃포커싱` 모드로 촬영할 수 있다.
그리고 7가지 렌즈 중 상황에 맞는 렌즈를 선택하여 사진을 찍으면 좀더 효과적으로 찍을 수 있다.
또한 사진을 찍으면 바로 편집 모드로 이동을 하는데 상단에 있는 편집 툴을 이용하여 포토샵 효과를 낼수 있다.
싸이메라는 `타이머, 손떨림(흔들림 없는 촬영), 터치샷(화면 터치)` 촬영 모드와 `촬영 그리드, 원본 사진 저장, 전면 카메라 반전’ 등의 부가기능을 지원한다.
그밖에도 사진의 감성을 더해주는 다채로운 사진 필터도 다양해 아날로그 감성에 기반한 필름 필터, 라이트 효과, 테두리 등 20여종을 사진에 활용할 수 있다.
자르기, 회전, Auto, 밝기, 대비, 채도 등 사진 편집 지원, 빠르게 사진을 보정할 수 있는 `자동 보정` (인물, 풍경, 음식, 텍스트)이 가능하며, 얼굴인식을 통한 미용 효과와 재미있는 꾸미기 효과도 있다.
사진을 귀엽고 재미있게 데코레이션 할 수 있는 `스티커, 코믹 마스크, 팬시 프레임`이 가능하여 젊은층에게도 인기다.
여러가지 이모티콘을 이용하여 사진을 좀 더 재미있게 표현할수 있고, 나만의 포토 앨범과 다양하고 손쉬운 SNS 사진 공유뿐만 아니라 Cymera로 촬영된 사진과 단말의 전체 사진을 날짜 별로 손쉽게 관리하며 활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촬영된 사진의 ‘얼굴 자동인식’ 기능과 얼굴 인식을 통한 다양한 미용 효과 `눈크게, 갸름하게, 스마일, 뽀샤시, 모자이크` 등의 기능으로 인물 사진 편집의 신개념을 열었다는 평이다.
네티즌들은 "싸이메라, 정말 좋은 어플이네~", "싸이메라, 나도 사용해 봐야겠다", "싸이메라로 인물사진 편집하면 내 얼굴 미인이더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13일 SK컴즈는 "싸이메라가 누적 다운로드 60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으며, 올해 1분기 내로 싸이메라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전환하면면 연내 누적 내려받기 횟수 1억건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봤다.
(사진=SK컴즈 싸이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