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 업계 최초 단독 브랜드 'able카드' 출시

정경준 기자

입력 2014-01-14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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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증권(대표이사 윤경은)이 2월초 업계 최초로 독자 체크카드인 `able 카드`를 출시합니다.

이번 `able 카드`는 과거 카드사와 제휴한 체크카드와는 달리 증권사 단독 브랜드로 독자 출시되는 것입니다.

현대증권은 "정부의 지속적인 체크카드 활성화 정책과 함께 체크카드의 소득공제율(30%)이 신용카드(15%)에 비해 더욱 부각되면서 체크카드 사용빈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카드사와 차별화된, 증권사만의 독창적인 아이템으로 설계한 체크카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able 카드`는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업종 위주로 주유, 대형할인점, 백화점, 택시·KTX 4가지 업종 중 선택한 하나의 서비스에 집중해 15%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는 월간 할인 한도를 적용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1만원에서 최대 4만원까지 할인됩니다.

또한 OK캐쉬백포인트와 제휴해 기존 현대증권 거래실적에 따라 제공되던 드림포인트와 합산한 `able포인트`도 런칭, 전국 4만5천여개 OK캐쉬백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 받고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매월 적립된 OK캐쉬백포인트를 CMA계좌로 현금 입금하는 서비스도 자동 제공됩니다.

현대증권 `able 카드`는 CMA를 결제계좌로 이용하기 때문에 CMA의 고금리 혜택과 더불어 전월 실적 10만원 이상시 전국 금융기관 이체수수료가 면제되는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윤경은 사장은 "이번 `able카드` 출시로 주거래 금융기관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확대된 고객기반을 바탕으로 모든 임직원이 경쟁력 있는 상품 및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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