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유출 확인방법 잘 알고 대응하자‥각 카드사 대책은?

입력 2014-01-22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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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유출 확인방법‥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이렇게


개인정보 유출사고로 KB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등 카드사와 은행 이용자의 정보유출 확인방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KB카드 심재오 사장, 롯데카드 박상훈 사장, NH카드 손경익 부사장은 20일 오전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개인정보 유출사고 전면 보상을 포함한 대책을 발표했다.


KB카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 서비스 일정 기간 무료 제공, 일정기간 마케팅성 문자메시지(SMS)·텔레마케팅(TM) 업무 중단, 해당 인력 `피해예방센터` 집중 투입 등의 대책을 긴급히 발표했다.


롯데카드는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문자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 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마련했다.


NH카드는 정보 유출 고객에게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 구제하고 카드 정지나 탈회, 한도 하향 등의 요청에 대해서는 영업점 및 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정보유출 확인방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보유출 확인방법 알아도 분통 터지는 건 여전" "정보유출 확인방법 안다고 유출된 정보가 돌아오나" "정보유출 확인방법 잘 알아두고 확인은 해야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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