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은 2015학년도 의과대학 전환을 맞아 의대 진학을 꿈꾸는 고교생(예비 고1 포함)을 대상으로 한 2014년 제1회 경희 의대 멘토링 캠프를 2월 15일 서울 강동경희대병원에서 엽니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향후 의대 진학과 관련해 경희대 의대 교수들의 지속적인 진로 상담 및 관리를 받을 수 있는 멘티 자격이 주어집니다. 박성진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입학관리실장(영상의학과 교수)은 “최근 이유 불문하고 의과대학으로 진학하는 이과생들이 많은데,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무시하고 의학에 입문하는 것은 국가적 손해는 물론 개인의 행복을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며 “의과대학 체제 전환 원년을 맞아 고교생들에게 스스로 자신의 적성을 깨닫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기회를 갖고자 기획했다"고 전했습니다.
콘택트렌즈 전문 브랜드 아큐브가 전세계 No.1 정기교체형 콘택트렌즈 아큐브 오아시스의 안경원 출시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아큐브 측은 "2주 착용하는 아큐브 오아시스는 실리콘 하이드로젤 소재에 하이드라클리어 플러스 기술이 적용되어 어떤 환경에도 촉촉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 장시간 디지털 기기 사용시 눈 깜빡거림이 감소되어 건조감이 심화되는데, 어떤 환경에도 눈을 편안하게 지켜줄 수 있다고 하네요.
카타르항공이 신년맞이 3일 특가 항공권을 하루 더 연장, 23일까지 판매합니다. 이번 새해 특가 프로모션은 대다수의 유럽행 항공권이 100만원 이하인데다가 여행기간이 길어서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최대 30%까지 할인 되는 이번 특가 프로모션은 카타르항공의 134개 전 노선에 해당되며 이코노미석은 물론 비즈니스석에도 특가가 적용됩니다. 26일부터 12월 17일까지 여행을 완료하는 일정으로 최대 3개월간 체류가 가능하며, 성수기인 7월 24일부터 9월 13일까지는 여행 제외 기간입니다.
CJ오쇼핑이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CJ오클락이 오전 9시 전까지 주문하면 당일배송을 보장하는 ‘당일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런칭합니다. 쌀, 생수, 라면, 즉석밥, 스팸, 참치, 카레 등 장보기 핵심상품 7종을 오프라인 마트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선보이고,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 이전에 결제하면 당일배송을 제공합니다. 단 서울, 경기, 인천 일부 지역에 한합니다. 주중뿐만 아니라 토요일 주말에도 당일배송이 가능하며, 이번 설 연휴 전에는 28일까지 당일배송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제로투세븐의 유아동 의류 브랜드 알로앤루는 16일부터 3일간 이태리 피렌체에서 개최된 세계적 아동복 박람회 ‘쁘띠 빔보(Pitti Bimbo)’에 참가해 유럽 시장 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알로앤루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쁘띠 빔보’ 박람회에 아시아 아동복 브랜드로는 최초로 단독 부스로 참가했습니다. 특히 이번 ‘쁘띠 빔보’는 지난해 대비 방문객수가 30% 증가했으며,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도 2배 이상 증가해 아시아, 미국을 넘어서 유럽시장 진출 가능성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합니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